“큐빅의 파트너 모델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파트너십 강화, 재생 에너지 및 데이터센터 솔루션 시장까지 비즈니스 확대 기대”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전기 패널 구축용 모듈 시스템 전문기업인 큐빅(CUBIC-Modulsystem A/S)과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덴마크 브론더스레프에 본사를 두고 있는 큐빅은 재생 에너지, 데이터 센터 및 사회 인프라와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을 위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큐빅의 대표적인 제품은 효율적이고 유연한 모듈형 시스템이다.
“큐빅의 모듈형 시스템이 자사의 지능형 장치 및 산업 전문성과 결합해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지능형 모터 제어에 필요한 공장 전체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설명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큐빅이 구축한 파트너 모델을 기반으로 아시아, 유럽 및 중남미에서 지능형 모터 제어 제품 출시를 지원할 파트너 네트워크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큐빅을 통해 재생 에너지 및 데이터 센터 솔루션 시장 접근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큐빅은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인텔리전트 디바이스(Intelligent Devices) 사업 부문으로 편입될 예정이다.
아이씨엔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