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템코, 주택산업 혁신기업 ‘홈 플랫폼’ 회원사 영입

    비트코인(RSK) 기반의 서플라이 체인 데이터 플랫폼인 템코(TEMCO) (대표 윤재섭)가 주택 산업 디지털화와 혁신을 이끄는 싱가포르 기반의 기업인 ‘Home Platform (홈 플랫폼)’을 회원사로 추가 영입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영입한 홈 플랫폼은 공급망을 수평화하고 가정용 장식 산업에서 변화를 일으키고자 만들어진 분산형 솔루션이다. 현존하는 산업들을 블록체인 기술로 하나로 모아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템코측은 “GSLA(Global Supply Chain & Logistics Alliance)에 홈 플랫폼이 합류하면서 템코의 비트코인 스마트컨트랙 기반의 서플라이 체인 데이터 플랫폼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됐다. 특히, 템코의 블록체인 기술이 홈 데코 산업에서도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파트너십으로 보여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템코 공동설립자인 임홍섭 COO (Chief Operating Officer; 최고운영책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추후 템코의 서플라이체인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홈 플랫폼의 원목 온·습도 관리, 가구 제작, 구매, 유통 단계를 모두 투명하게 관리하고 공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홈 플랫폼은 ‘Homeprise (홈 프라이즈)’를 기반으로 발전한 기업이다. VR (Virtual Reality; 가상현실)로 실내 인테리어를 보여주며 모든 거래 내용을 디지털화하여 소비자가 VR에서 보이는 그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투명하면서도 안전성이 높은 생태계에서 거래를 할 수 있다.

    이러한 홈 플랫폼이 가입하게 된 GSLA (Global Supply Chain & Logistics Alliance)는 글로벌 서플라이체인 업체들의 비영리 연합으로 물류 인더스트리의 문제를 해결하고 다 함께 혁신을 이어가자는 의미에서 템코가 설립했다. 현재 설립사인 템코와 이번에 합류하게 된 홈 플랫폼에 더불어 로지스틱스X(LogisticsX), 비트나우틱(BitNautic), 드롭체인(DropChain) 등 5개 사가 GSLA 회원사로 참여중이라고 템코측은 밝혔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HM 2024
    • K-BATTERY Show
    • AI Expo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HM 2024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마우저와 몰렉스, RF 커넥터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몰렉스(Molex)와 협력하여 RF 커넥터의 성능, 과제 및 혁신적 잠재력을 탐구하는 신규 콘텐츠 스트림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기고] 디지털 전환을 위한 디지털 기술로 구축되는 민첩하고 유연한 공급망 구축

    제조기업들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공급업체와 소비자 수요의 불규칙한 변동으로 인해 공급망과 제조 운영에 차질을 겪고 있습니다.

    가트너 전망, “2022년 소비자용 PC 출하량 13.1% 급감”

    가트너에 따르면, 2022년 전 세계 PC 출하량은 9.5%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PC 시장은 올해 모든 디바이스 부문 중 가장 가파른 하락세를 겪을 것으로 전망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HM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