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인텔 아톰 프로세서 기반 애플리케이션용 혁신적인 전력관리 솔루션

    인텔 아톰(Intel Atom) 프로세서, 제온(Intel Xeon) 프로세서, 인텔 코어(Intel Core) 프로세서를 위한 지능적이고 확장가능한 분산형 전력관리 솔루션이 나왔다. IDT의 혁신적인 전력관리 솔루션은 다양한 인텔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교차 플랫폼(cross-platform) 전력 요건을 단일 PMIC(전력관리 IC)로 충족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핵심 반도체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아날로그 디지털 기업 IDT(지사장: 이상엽)는 인텔 아톰(Intel Atom) 프로세서, 제온(Intel Xeon) 프로세서, 인텔 코어(Intel Core) 프로세서를 위한 지능적이고 확장가능한 분산형 전력관리 솔루션을 개발 및 입증했다고 밝혔다.

    IDT의 혁신적인 전력관리 솔루션은 다양한 인텔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교차 플랫폼(cross-platform) 전력 요건을 단일 PMIC(전력관리 IC)로 충족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IDT의 이 특허 받은 솔루션은 인텔 프로세서 제품군에 대한 지원 능력을 시스템 레벨에서 입증했다.

    인텔 프로세스를 위한 분선향 전력관리 솔루션
    IDT의 혁신적인 전력관리 솔루션인 IDTP9145는 인텔 아톰 프로세서 기반 SoC의 전력관리 요건을 지원하도록 특별히 고안된 확장 및 프로그램 가능한 멀티 채널 PMIC 제품이다.

    서로 다른 전력 요건에 대해 각각의 PMIC가 필요했던 기존 솔루션과 달리, 융통성이 뛰어난 IDT9145는 IDT의 지능적이고 확장가능한 분산형 전원소스(IDTP9147)를 활용하여 시스템 디자이너들이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내부 DC/DC 레귤레이터에 위상과 출력 전류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특성은 개발 위험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POL(Point-of-load) 레귤레이션, 회로기판 라우팅, 열 분산에 상당한 융통성을 제공한다.

    IDT 아날로그 및 전력사업부의 알만 나가비(Arman Naghavi)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인텔 프로세서 기반 플랫폼을 위한 IDT의 전력관리 특허 솔루션을 개발 및 입증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 고 말했다.

    그는 “IDTP9145 PMIC는 업계 최초의 디자인 특징들을 담고 있어, 사용자가 복수의 제품 플랫폼에 대한 전력 요건을 지원하기 위해 자신들의 전력관리 솔루션을 구성 및 재구성하고 더욱 확장할 수 있게 해준다”면서, “융통성이 탁월한 이 솔루션은 마이크로서버와 임베디드 시장에서부터 태블릿과 넷북을 포함하는 컨수머 분야를 아우르는 광범위한 시장 영역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인텔 지능형 시스템 그룹의 켄 카비아스카(Ken Caviasca) 총괄 매니저는 “IDT의 솔루션은 프린트 이미징, 디지털 사이니지, 의료기기 같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인텔 프로세서 기반 플랫폼을 지원할 수 있을 만큼 탁월한 융통성을 가진 혁신적이고 방대한 전력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히고 “IDT의 솔루션은 다양한 프로세서 전력 요건을 단일 PMIC로 지원하는 능력을 시스템 레벨에서의 평가를 통해 충분히 입증했다.”고 덧붙였다.

    서로 다른 전력 부하에도 높은 효율 보장
    IDTP9145 PMIC는 5개의 스텝다운 DC/DC 레귤레이터(전체 20A 피크 전류), 7개의 LDO(low drop-out), 10-bit ADC(analog-to-digital converter), 여러 개의 GPIO(general-purpose I/O), 고속 I2C 인터페이스로 구성되는 완벽한 전력관리 솔루션이다.

    특허 출원중인 IDT의 아키텍처는 여러 동작 모드 간의 매끄러운 전이를 통해 서로 다른 전력 부하에 대한 높은 효율을 보장한다.

    또한 이 솔루션은 공장 출하 전에 프로그램이 가능한 OTP(one-time-programmable) 메모리를 통해 탁월한 구성 능력을 제공한다. 이는 사용자가 고속 I2C 인터페이스 없이 맞춤형 기본 전력 시퀀스와 구성을 설정할 수 있게 해준다.

    IDTP9147 보조 분산형 전력 소스는 IDTP9145 PMIC에 의해 제어되며, 비록 주 PMIC에 내장되긴 하지만 디자이너는 이를 통해 최대 8개의 외부 디바이스에 명령을 할 수 있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이 각각의 디바이스는 최대 6A의 추가적인 피크 전류를 제공함으로써 IDTP9145의 20A 외에 총 48A까지 추가 확장이 가능하다.

    이 디바이스의 분산형 특성은 발열을 기판에 널리 분산시킬 뿐 아니라, PMIC 가까이에 PCB 라우팅과 적층을 해야 하는 요건을 크게 간소화한다.

    이러한 요건들은 종종 설계의 골칫거리가 되기도 한다. 또한 추가적인 위상의 과도 전압 및 전류는 전력 소스의 영역에 즉시 포함되어, 유도 간섭을 피하고 EMI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드라이버-MOSFET(DrMOS) 솔루션과 달리, IDT의 솔루션은 민감한 아날로그 피드백 트레이스나 개별 PWM(pulse width modulation) 회선 연결이 없는 고유한 2-와이어 인터페이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PCB 트레이스 수를 최소화하고 잠재적인 신호 커플링 이슈를 방지한다.

    또한 신호 충실도 자동 교정 기능은 트레이스 길이와 근접 문제를 실질적으로 제거함으로써 사용자가 시스템 최적화를 위해 전력 소스와 호스트 PMIC를 분리할 수 있게 해준다. ©

    IDT 코리아 www.IDT.com/korea/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7월호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AI Expo
    • K-BATTERY Show
    • HM 2024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HM 2024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HM24] 보쉬, 지속가능한 산업을 위한 8가지 하이라이트

    보쉬(Bosch)는 하노버 산업 박람회(Hannover Messe 2024)에서 공장 자동화·수소 경제·AI 위한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현장에서 지속가능한 산업 위한 8가지 하이라이트를 선보인다.

    [#HM24] 에이딘로보틱스-아피쿠로보틱스, 하노버메세 2024서 차세대 스마트 그리퍼 소개

    에이딘로보틱스(Aidin Robotics)와 아피쿠로보틱스(Apicoo Robotics)가 협력해 차세대 스마트 그리퍼 ‘SUSGrip-FT’를 개발했다

    [#HM24] LS 일렉트릭, 차세대 ESS로 유럽 친환경 전력 시장 공략

    LS일렉트릭은 하노버메세 2024에서 글로벌 ESS(에너지저장장치; Energy Storage System)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차세대 ESS 플랫폼을 전면에 배치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