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oT 기술 매거진 - 아이씨엔


Home » 이슈포커스 » 산업용IoT » IEC 61508 표준에 기반한 세이프티 애플리케이션용 솔루션

IEC 61508 표준에 기반한 세이프티 애플리케이션용 솔루션

IXXAT Safe와 함께 HMS는 IEC 61850 국제 세이프티 표준에 기반한 산업 자동화 장치에서의 기능 안전 통신 솔루션을 비용 효과적으로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는 제품군을 IXXAT 브랜드로 공급한다.

IXXAT Safe와 함께 HMS는 IEC 61508을 준수하는 안전한 통신을 위해 고객의 디바이스에 통합할 수 있는 안전 프로토콜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안전 I/O 모듈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공급한다.

또한 HMS와 이 회사의 안전 개발 팀은 고객들의 안전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며, 최종 제품의 인증은 물론, OEM 솔루션과 같이 고객의 특정 개발 제품도 지원한다.

IXXAT Safe 제품에 새롭게 추가된 IXXAT Safe T100은 안전한 통신 프로토콜을 이용해 안전 I/O를 간단하고 신속하게 통합할 수 있는 완벽한 솔루션이다. IXXAT Safe T100 안전 모듈은 예를 들어, 용접 시스템이나 드라이브, 카운터 터미널 등과 같은 고객의 제품이나 시스템에 직접 통합된다.

안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반의 종합적인 아키텍처 덕분에, 독일 안전성 인증기관인 TUV Rheinland로부터 사전 인증을 받았고, 또한 IXXAT Safe T100을 사용함으로써 안전 통신 기능을 갖춘 디바이스 및 시스템 개발을 상당히 간소화할 수 있다.

이에 사용자는 개발 시간 및 비용, 위험요소들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PROFINET에 이어 EtherNet/IP, ETherCAT 기반 Safety 출시 예정
IXXAT Safe T100 사용자는 이미 잘 알려진 HMS의 Anybus CompactCom 모듈을 안전하지 않은 네트워크를 통과하는 통신 경로로 이용하며, 여기에서 안전 통신은 ‘블랙 채널(Black Channel)’ 원리를 이용하여 구현된다.

이번에 발표된 최초 버전인 PROFINET상의 PROFIsafe를 위한 IXXAT Safe T100/PS 와 더불어, EtherNet/IP 기반 CIP Safety 및 FSoE(Functional Safety over EtherCAT)와 같은 추가 제품들이 곧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폼팩터 및 커넥터, I/O 수 측면에서 특정 요건을 만족해야 하는 경우, IXXAT Safe T100 커스텀 버전으로 구현이 가능하다. 한편 IXXAT Safe는 FSoE를 비롯한 EtherNet/IP 기반 CIP Safety, Sercos 기반 CIP Safety, openSAFETY를 위한 프로토콜 스택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프로토콜 스택은 IXXAT Safe T100처럼 TUV로부터 사전 인증을 받았으며, 적절한 하드웨어에 안전 통신을 구현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통합은 디바이스 제조업체 측에서도 직접 처리할 수 있지만, HMS는 구현 및 포팅, 인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고객들은 사전 인증된 안전 프로토콜 스택을 사용함으로써 개발 시간 및 비용, 위험요소들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www.ixxat.com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12월호

추천 기술기고문


추천 뉴스

힐셔 넷파이 netPI

이제 ‘라즈베리 파이’에서 IIoT를 안정적으로.. 힐셔 netPI 출시

힐셔 netPI, 라즈베리와 결합하여 산업용으로 활성화 산업용 통신 솔루션 선두업체인 힐셔(Hilscher Gesellschaft für Systemautomation mbH)는 ...

폭스콘

로크웰 오토메이션, 폭스콘 미국공장에 IIoT 솔루션 더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폭스콘의 소비자 가전 조립 공장에 업계 선두적인 IIoT 솔루션 구현 위해 폭스콘과 파트너십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ilsc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