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온세미, SWIR 비전 시스템스 인수로 비전 기술 확장

    자사의 실리콘 기반 CMOS 센서와 제조 전문성을 CQD 기술과 결합해 고도로 통합된 SWIR 센서 확보

    온세미, SWIR 비전 시스템스 인수
    온세미, SWIR 비전 시스템스 인수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온세미(Onsemi)가 SWIR 비전 시스템스(SWIR Vision Systems)를 인수했다. SWIR 비전 시스템스는 CQD® (colloidal quantum-dot-based) 단파장 적외선(SWIR, short wavelength infrared) 기술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두업체다.

    CQD SWIR 기술은 감지 가능한 빛의 스펙트럼을 확장해 물체를 투과하고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이미지를 캡처한다. 온세미는 업계를 선도하는 자사의 CMOS 센서에 이 특허 기술을 통합하면서 지능형 감지 제품 포트폴리오를 크게 강화하고 산업, 자동차 등 주요 시장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CQD는 나노입자 또는 결정을 사용하는데, 이는 확장된 파장의 빛을 흡수하도록 정밀하게 조정될 수 있는 고유한 광학 및 전자 특성을 가졌기 때문이다. 이 기술은 표준 CMOS 센서 범위를 넘어 SWIR 파장까지 시스템의 가시성과 감지 범위를 확장한다. 지금까지 SWIR 기술은 기존 인듐 갈륨 비소(InGAas, indium gallium arsenide) 공정의 높은 비용과 제조 복잡성으로 인해 채택이 제한적이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온세미는 자사의 실리콘 기반 CMOS 센서와 제조 전문성을 CQD 기술과 결합해 고도로 통합된 SWIR 센서를 더욱 저렴한 비용과 많은 양으로 제공하게 된다. 따라서 확장된 스펙트럼을 제공하고 광범위한 상업, 산업 응용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다 콤팩트하고 비용 효율적인 이미징 시스템이 탄생할 것이다.

    CQD SWIR 기술 애플리케이션 이미지
    CQD SWIR 기술 애플리케이션 이미지

    SWIR 비전 시스템스는 온세미의 인텔리전트 센싱 그룹(Intelligent Sensing Group)에 통합되었으며, 관련 제품 정보는 여기(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온세미] 데이터센터 에너지 절감을 위한 혁신 기술

    전 세계적으로 데이터센터 전력 수요가 2년 이내에 약 1,000TWh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온세미 2분기 매출, 20억 9,440만 달러 기록

    지능형 전력 및 센싱 기술의 선도 기업인 온세미가 2023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지난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수준인 20억 9440만 달러를 기록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온세미 NCN26010 이더넷 컨트롤러 공급

    온세미 NCN26010 제품은 10Mb/s, IEEE 802.3cg 호환 장치로 MAC(미디어 액세스 컨트롤러), PLCA RS(Reconciliation Sublayer), 10BASE-T1S PHY를 포함하며 산업용 멀티 드롭 이더넷 네트워크를 위해 설계되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