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응용 제품에서 동급 최고의 효율성 제공하는 600V 개별 소자 IGBT 시리즈 출시
핵심 반도체 전문업체인 넥스페리아(Nexperia)가 30A NGW30T60M3DF를 출시하고, 600V 소자 범위의 절연 게이트 양극 트랜지스터(IGBT) 시장에 진출했다.
5kHz – 20kW(20kHz) 범위의 서보 모터와 같은 산업용 모터 드라이브를 비롯해 로보틱스, 엘리베이터, 작동 그리퍼, 인라인 제조, 전력 인버터,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UPS), 태양광(PV) 스트링, EV 충전, 유도 가열, 용접 등 각종 전력 변환 및 모터 드라이브 응용 분야에서 더 높은 전력 밀도가 가능해 진 것.
넥스페리아는 기존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에 IGBT를 추가함으로써 다양한 성능을 저비용에 요구하는 효율적인 고전압 스위칭 소자의 늘어나는 수요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회사측은 “넥스페리아의 600V IGBT는 견고하면서도 저비용의 캐리어 저장 트렌치 게이트 고급 필드 스톱(FS) 구조를 특징으로 하며 최대 175°C의 작동 온도에서 높은 안정성으로 매우 낮은 전도 및 스위칭 손실 성능을 유지한다.”고 밝히고, “이로인해 전력 인버터, 유도 히터, 용접 장비를 비롯해 모터 드라이브 및 서보, 로봇 공학, 엘리베이터, 작동 그리퍼 및 인라인 제조와 같은 산업 응용 분야에서 효율성과 신뢰성을 향상시켜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에 출시한 IGBT들은 넥스페리아의 기존 CMOS 및 와이드 밴드갭 스위칭 소자 제품군을 이상적으로 보완하므로 전력 전자 설계자들에게 원스톱 소싱을 가능하게 해줄 것”이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