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보호 및 진단 기능 내장한 8진 하이사이드 스위치 출시

8 채널 하이-사이드 스위치 IPS8160HQ 및 IPS8160HQ-1
ST, 8 채널 하이-사이드 스위치 IPS8160HQ 및 IPS8160HQ-1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소형 QFN48L 패키지에 보호 및 진단 기능을 내장한 8 채널 하이-사이드 스위치 IPS8160HQ 및 IPS8160HQ-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자동판매기의 과부하와 단방향 모터를 구동하는데 사용되는 PLC 모듈의 공간을 절감하고 신뢰성을 높인다. 또한 공장자동화 장비 및 CNC(Computer Numerical Control) 머신의 I/O 주변장치를 비롯해 일반적으로 저항성, 용량성, 유도성 부하를 제어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각 채널에 대한 OVL(Overload)과 접합 OVT(Over-Temperature) 보호 기능을 통해 회로 손상을 방지한다. 동시에, 일시적 오류로 인한 중단도 최소화할 수 있다.

과부하된 채널은 자동으로 턴오프된 다음 다시 시작함으로써 접합부 및 케이스 온도를 최대 안전 레벨 미만으로 유지하는 반면, 과부하되지 않은 채널은 계속 정상적으로 동작한다.

접지 단락 시에는 디바이스가 즉시 턴오프된다. 이외에도 과전압 보호, 저전압 차단(UVLO: Undervoltage Lock-Out), 단락 보호, 출력 전류 제한, 과열 오류 표시기 등이 지원된다.

IPS8160HQ의 전류 제한은 0.7A로 사전 설정돼 있으며, IPS8160HQ-1의 전류 제한은 1A이다. 두 스위치 모두 10.5V ~ 36V의 동작 전압 범위를 지원하며, 산업용 장비에 대한 국제 표준을 쉽게 충족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는 프로세스 컨트롤러에 대한 IEC 61131-2, EMC(Electromagnetic Compatibility), ESD(Electrostatic Discharge) 내성, EFT(Electrical Fast-Transient)/버스트 내성 및 서지 내성에 대한 IEC 61000 사양이 포함돼 있다.

사용자는 1A 산업용 부하에 연결할 수 있는 STM32 누클레오(Nucleo) 보드용 X-NUCLEO-OUT9A1과 X-NUCLEO-OUT19A1 디지털 출력 확장 카드를 이용해 IPS8160HQ 및 IPS8160HQ-1의 구동 및 진단 기능을 빠르게 평가할 수 있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마우저, UAM 미래 탐색 가이드 제공하는 전자책 발간

이번 전자책은 도시 항공 모빌리티의 새로운 과제 다루기에서 8인의 업계 전문가들은 전기 도시 항공 모빌리티(UAM) 차량의 급속한 발전 추세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넥스페리아, 초소형 웨이퍼 레벨 12, 30V MOSFET 출시

이 제품들의 RDS(on)는 경쟁 소자들보다 최대 25% 우수하므로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고 부하 스위칭 및 배터리 관리 효율성을 높여준다.

넥스페리아, 초저 정전용량 ESD 보호 다이오드 출시

넥스페리아(Nexperia)가 매우 낮은 클램핑 및 초저 정전 용량의 ESD 보호 다이오드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