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 보고서, 복잡화된 공정 플랜트의 운영 안전성을 개선하고 프로세스 최적화해 자율운영으로 발전시켜야
ARC Advisory Group의 “고급 공정제어 및 최적화 기술(Advanced process control and optimization technologies)”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지속 가능성 및 ESG 이니셔티브는 산업 기업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공정 플랜트에서의 운영 안전성을 개선하는 것 또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는 많은 기업에서 운영 허가의 일부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고급 프로세스 제어 및 최적화 기술은 프로세스 변동성을 줄이고, 비용이 많이 드는 제품 낭비를 최소화하고, 제약 조건에 대해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자율 운영을 지원한다.
공급업체는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의 가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더 나은 도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일부 공급업체는 문제를 신속하게 감지하고, 가능한 원인을 진단하고, 새로운 모델이나 업데이트된 모델을 생성하여 컨트롤러를 수리하는 APC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함해 APC 애플리케이션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ARC의 고급 프로세스 제어 및 온라인 최적화 시장 조사 주요 저자인 피터 레이놀드(Peter Reynolds) “시장이 APC 기술에서 사용 편의성 기능을 계속 개발함에 따라 임베디드 AI에 대한 투자가 증가할 것이다. AI 및 파운데이션 모델은 광범위한 적용 가능성으로 산업을 재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산업 혁신을 위한 필수 요소는 머신 러닝 및 AI를 적용하여 고객이 운영, 계획 및 엔지니어링 전반에 걸쳐 데이터 기반 모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는 평가다.
따라서 사일로를 허물고 모든 기술 직원이 AI 기반에서 새로운 미래를 찾아야 한다는 분석이다. APC 및 최적화의 경우, 이는 APC가 플랜트의 경제성과 성능을 주도하는 방법과 관련이 있다. AI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프로세스 엔지니어는 업계에서 환영받을 것이며 결과적으로 시장을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
이번 분석에서 다루는 주요 공급업체는 아스펜테크(Aspen Technology), 아비바(AVEVA), 에머슨(Emerson Automation Solutions), 하니윌(Honeywell), 요고가와 전기(Yokogawa)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