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은 지이브이알, 최우수상은 넥스젠, 우수상은 에이비알, 현대이엔지 수상
K-BATTERY SHOW 조직위원회에서는 전시회에 참가한 업체 대상으로 뛰어난 혁신성, 기술성을 지닌 총 34개 기업 51개 제품 중 총 4개 부문을 선정해 ‘K-BATTERY SHOW 2024 브랜드 혁신상’을 올해 처음으로 시상했다.
대상은 지이브이알, 최우수상은 넥스젠, 우수상은 에이비알, 현대이엔지가 각각 수상하며 전시회를 빛냈다.
한국이앤엑스 김정조 대표이사(사진 가운데)는 “미래를 향한 핵심 기술이 전시되는 K-BATTERY SHOW는 이차전지 관련 소재, 부품, 장비 산업을 특화한 전시회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이차전지 관련 신기술 및 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혁신상을 마련하여 국내 이차전지 산업의 위상을 드높이는 무대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주요 수상 내역은 다음과 같다.
‘K-BATTERY SHOW 2024’는 국내외 총 260개사 550부스가 참가하며, 소재·부품·장비산업 뿐만 아니라 전기차, ESS 등 배터리 애플리케이션 업체 외에 재사용·재활용 업체들까지 참가하는 등 이차전지 산업 생태계 전반을 조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전시 기간 중 K-BATTERY SHOW 사무국은 국내 이차전지 기업의 글로벌 배터리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한‘B2B 국내·해외 투자 및 수출상담회’도 함께 개최한다. 총 10개국 20개사의 국내외 바이어가 국내 기업과 상담하기 위해 방한할 예정으로 이차전지 소·부·장부터 재활용, ESS까지 다양한 품목에 걸쳐 약 200건 상당의 상담이 진행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