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공급망 관리 능력 및 목적 지향적 리더십 인정받아.. 전년 대비 7계단 상승
글로벌 서비스 및 솔루션 제공업체 레노버가 2022년 ‘가트너 글로벌 공급망 선도 상위 25개 기업(Supply Chain Top 25)’에서 9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레노버는 가트너가 선정한 글로벌 공급망 선도 상위 25개 기업에서 전년 대비 7계단 상승한 9위에 오르며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가트너 공급망 선도 상위 25개 기업은 리스크가 큰 공급망 대란 속에서 뛰어난 공급망 관리 능력을 발휘할 경우 선정된다.
회사측은 “레노버는 올해 상위 25개 기업에 선정됨으로써 자사 글로벌 공급망의 탁월한 운영 능력 및 목적 지향적인 조직으로서 리더십을 증명했다. 레노버는 물류 관리와 부품 공급업체 및 협력사와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신뢰하며 상생 관계를 구축해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약 35곳 이상의 생산 발자국 하이브리드 제조 시설을 갖추고 있어, 180개 시장에 1초당 5개 장치를 생산 및 납품하며 글로벌 공급망으로서 역량을 발휘했다고 밝혔다.
체 민(재미) 투(Che Min(Jammi) Tu) 레노버 수석 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 겸 그룹운영책임자(GOO)는 “전례없는 어려움 속에서 뛰어난 강인함과 끈기를 발휘한 레노버의 글로벌 공급망 부서에 자부심을 느낀다. 이들의 창의력, 헌신 및 탁월한 운영 능력 덕분에 업계를 선도하며 이번 글로벌 상위 25개 기업에 선정됐다.”고 말했다.
레노버의 공급망 혁신을 위한 디지털화 및 AI 활용은 여기(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