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산업용 AR 솔루션으로 현장 작업자의 업무 프로세스 디지털화 지원
산업용 증강현실(AR) 분야 전문 솔루션 공급업체인 팀뷰어(TeamViewer)가 6월 15일 팀뷰어코리아의 공식 출범을 발표했다. 팀뷰어는 국내 기업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를 지원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팀뷰어를 통해 가장 먼저 원거리 방문 서비스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원격 유지보수 서비스’ 구축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당일배송의 확산이 증가하고 있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지원하기 위한 보이스 피킹 기술 보급에도 적극 나설 전망이다. 스마트 글라스와 보이스 피킹을 결합해, 피킹 정확도와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는 평가다.
팀뷰어는 종합적인 원격 접근, 원격 제어 및 원격 지원 솔루션으로 대부분의 모바일과 데스크탑 및 기타 디바이스의 연결을 지원한다. 25억개 이상의 디바이스와 4500만 대 이상의 동시연결상태 유지가 가능하다. 특히 엔터프라이즈 산업용 AR 플랫폼인 팀뷰어 프론트라인 솔루션은 스마트 글라스와 결합해 현장 작업자의 업무 효율성을 지원하는 현장 워크플로우 솔루션이다.
이소정 팀뷰어 아태지역 총괄사장은 “팀뷰어 아태지역에서의 탄탄한 실적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도 자동차, 전자, 헬스케어, 물류 등의 시장에서 본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할 것이다. 한국 기업들이 먼저 복잡한 개발과정을 거치지 않고, 쉽게 솔루션을 자사의 시스템이나 솔루션에 통합하기를 원하는 사례도 많다.”고 소개하고, 국내 기업들이 기업의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손쉽게 자사의 솔루션에 통합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05년 독일에서 원격 연결 및 IT 지원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출발한 팀뷰어는 오늘날 모든 산업 분야에서 규모와 관계없이 기업의 주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기술 기업이다. 기업은 팀뷰어의 기업용 원격 연결 솔루션을 이용해 전체 IT 인프라와 사무실의 기기를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OT(운영 기술) 장비 및 임베디드 기기를 원격으로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다.
현재 팀뷰어는 원격 연결 및 지원 툴부터 관리형 기업용 연결 솔루션, 산업의 업무 프로세스 디지털화를 위한 증강 현실(AR) 기반 솔루션에 이르는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수년간 팀뷰어는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동시에 인도, 중국, 일본 등 아시아태평양지역에 지사를 설립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입지를 확대해왔다. 팀뷰어가 높은 성장잠재력과 전략적 중요성을 지닌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 것은 아태지역에서 팀뷰어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한 핵심 전략의 일환이다. 특히, 국내에서 기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정부가 국가의 주력 산업인 제조 현장의 디지털화 지원을 확대하면서 디지털 전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혜영 팀뷰어코리아 대표이사는 “팀뷰어는 산업 전반에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한국 시장이 가진 잠재력을 높이 보고 있다”고 말하고, “팀뷰어코리아는 국내 기업용 시장을 겨냥한 원격 연결 및 증강 현실(AR) 솔루션 사업을 중심으로 핵심 업무 프로세스의 원활한 디지털 전환을 돕고, 보다 혁신적인 업무 환경을 구현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