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에이씨앤티시스템, 다시 LS로 돌아가다

    LS일렉트릭, 산업용 네트워크 전문 기업 AC&T 162억에 인수

    에이씨앤티시스템
    자동화 통합시스템 구축을 위한 고성능의 산업용 네트워크 디바이스 서버 – AC&T의 ETOS-X시리즈

    산업용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개발업체인 에이씨앤티시스템(AC&T; 대표 권태상)가 회사 출범의 시작이 되었던 LS로  다시 돌아갔다.   

    LS일렉트릭은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위해 지난 2월 9일 AC&T의 지분 58%를 165억원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AC&T는 LS일렉트릭(LS산전)의 전신이었던 LG산전 PLC통신팀 시절(1998년)에 현 권태상 AC&T 대표를 포함한 팀원들이 독립해 출범(1999년)한 국산화 연구개발 전문기업이다.

    특히 스크립트 기반 사용자 정의형 산업용 게이트웨이(Gateway)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 다양한 시리얼 디바이스,  이더넷 및 유무선 통신 프로토콜을 통합 지원할 수 있는 통신기술 통합 독자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시리얼통신을 이더넷으로 자동 변환하는 ETOS 솔루션을 비롯하여, 시리얼 네트워크 서버,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 스마트 공장용 데이터 서버 솔루션 등 산업용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열화상 카메라 기반의 발열환자 감시/통제 솔루션을 출시했다.

    또한 AC&T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인 SSP(스마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출시했다. 사용자 작화 기반의 소프트웨어인 SSP는 각 기업별 특색과 구성에 맞춤화한 ERP, MES 등을 맞춤형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문적인 통신 지식 없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솔루션이다.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AC&T는 60여명의 직원이 근무중이며, 2019년과 2020년 각각 135억원과 16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LS로의 인수전까지 AC&T는 창립멤버 중심으로 권태상 대표를 포함한 6인이 16.4%씩 지분을 보유했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전력과 자동화 분야에서 확보한 기술력에 ICT를 적용한 융·복합 스마트 솔루션을 강화한다는 전략”하에서  “산업용 네트워크,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관련 기술과 솔루션 확보”를 위해 AC&T 인수에 나섰다고 밝혔다.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HM24] LS 일렉트릭, 차세대 ESS로 유럽 친환경 전력 시장 공략

    LS일렉트릭은 하노버메세 2024에서 글로벌 ESS(에너지저장장치; Energy Storage System)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차세대 ESS 플랫폼을 전면에 배치했다

    알에스오토메이션, 2021년도 매출 14.9% 증가.. 당기순이익 25억 달성

    알에스오토메이션(대표 강덕현)이 2021년도 매출이 1134억원을 달성 전년도 987억원 대비 14.9% 늘어났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특히 로봇모션 제어기기부문에서 전년대비 25%의 높은 매출액 상승이 있었다고 밝혔다.

    국산 스마트제조 국제 표준, 자동차 제조 전체 라인 적용 구축

    국내 기업에서 개발 제안한 스마트 제조를 위한 산업용 이더넷 네트워크 표준인 라피넷(RAPIEnet; Real-time Automation Protocols for Industrial Ethernet)이 처음으로 자동차 제조 공장 전체 라인에 적용됐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