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부스에서 물류 로봇과 컨베이어벨트가 결합된 물류자동화의 완성된 데모 시연
딥러닝을 기반으로 한 산업용 머신비전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 코그넥스(대표이사 Robert Willet)는 오는 7월 27일 개막하는 ‘제10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0)’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전시부스를 운영해 참관객에게 물류자동화 데모를 시연하고 2D와 3D 비전 솔루션, 고성능 프리미엄 바코드 리더기 및 업계 최고 수준의 딥러닝 머신비전 솔루션인 ViDi를 소개한다.
코그넥스코리아는 물류자동화에 적용 가능한 최초의 딥러닝 기반 머신비전 솔루션 ‘코그넥스 비전프로 비디(VisionPro ViDi)’, 까다로운 3D 애플리케이션을 해결하고 최근 물류작업장에서 요구하는 Pick&Place가 가능한 고성능 3D카메라 ‘3D-A5000’, 육면체와 부정형 물체의 치수 측정을 할 수 있는 3D 치수 측정 시스템을 갖춘 3D카메라 ‘3D-A1000’, 멀티 코어 프로세싱을 탑재해 동급 최강의 판독 속도를 자랑하는 초고속 프리미엄 바코드 리더기 ‘DMR 470’, 멀티코어 프로세싱으로 여러 개의 코드를 빠르게 판독하는 멀티코드 바코드 리더기 ‘DMR 370’, 스마트폰에 적용 가능한 모든 제품군을 제공하는 산업용 모바일 코드 리더기 ‘MX 시리즈’ 등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그넥스 ‘비전프로 비디(VisionPro ViDi)’는 물류자동화에 적용 가능한 최초의 딥러닝 기반 이미지분석 소프트웨어로 자동화 시스템의 정확성, 반복 가능성, 빠른 처리 속도가 결합되어 기존 머신비전 시스템으로는 프로그래밍 및 유지 관리가 너무 복잡하거나, 많은 시간과 높은 비용이 소요되는 까다로운 물류어플리케이션을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송장 및 제조일자 확인을 위한 OCR 검사가 가능하고, 다양한 물류 구분 기능을 제공해 업무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
코그넥스 ‘DMR 470’은 멀티 코어 프로세싱으로 동급 최강의 판독 속도를 내는 초고속 프리미엄 바코드 리더기로 이미지 품질과 대비가 우수한 HDR과 HDR+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대형 시야각(Large FOV)과 피사계심도(DOF, Depth Of Field)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특히 빠르게 지나가는 물류에 부착된 다양한 코드를 한번에 읽을 수 있고, 코그넥스 이미지 기반 기술로 코드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거나 작업 후 검토할 수 있도록 파일 전송 프로토콜(FTP)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시판 중인 레이저 스캐너와는 달리 유지보수 관리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코그넥스 ‘3D-A1000’은 고정되었거나 움직이고 있는 대상에 대한 치수 측정 문제까지도 모두 해결할 수 있어 물류, 포장 및 창고 작업 분야의 최적화를 위한 검사에 특히 적합한 3D 비전 카메라다. 대상이 고속으로 움직이거나, 전환부가 고르지 않거나, 표면이 화려한 경우에도 검사 가능하며 과대포장이나 컨테이너 적입이 불가능한 대형 물품의 경우도 판별 할 수 있다. 최근에는 물류 추적(Item detection) 기능을 탑재해 소터 트레이 위의 물류에 대한 정밀한 위치파악 및 유무 검사도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15분 이내의 짧은 시간에 누구나 손쉽게 설치할 수 있어 높은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Logistics 4.0 시대의 물류산업 동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물류 관련 B2B 전시회인 국제물류산업대전은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전시회 기간 동안 코그넥스 부스(5A111)에서는 예방행동 수칙을 준수하여 임직원들이 마스크와 일회용 장갑을 착용하고 참관객을 맞이하며, 부스 방문자 이력 등록과 일부 시간대 예약 방문 프로그램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코그넥스코리아 물류사업부 박민홍 상무는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0)에서 코그넥스는 물류 로봇과 컨베이어벨트가 결합된 물류자동화의 완성된 데모를 시연하며, 물류고객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는 초고속 바코드 리더기와 3D 체적측정 시스템 및 딥러닝 기반 머신비전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이번 전시로 코그넥스의 높은 기술력을 알리고 물류 분야의 더 많은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국제물류산업대전은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https://www.koreamat.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