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모터를 기반으로 한 지능형 컨베이어 기술
오는 5월 4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제조 포장 솔루션 전문 국제 박람회인 Interpack에서 B&R(6번 홀, 부스 E62)은 Packaging 4.0의 핵심적인 공헌을 상징하는 다재다능한 지능형 컨베이어 시스템 SuperTrak(수퍼트랙)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수퍼트랙은 리니어 모터를 기반으로 한 견고하고 작동자 친화적인 지능형 컨베이어 기술의 차세대 제품이다. 지금까지의 다른 유사한 시스템과는 달리, 진정한 산업 등급의 신뢰성과 손쉬운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독립적으로 제어되는 셔틀을 통해 고도로 맞춤화된 제품을 대량 생산할 수 있으며, 정지 및 제품 전환 시 손실되는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수퍼트랙 스마트 제조 혁명은 CPG(소비자 패키지 상품) 생산자들에게 전례없는 수준의 OEE(설비 종합 효율)과 절감된 TCO(총 소유 비용)을 약속한다.
또한 B&R은 산업용 IoT 솔루션의 가장 중요한 POWERLINK, OMAC PackML 및 OPC UA와 같은 개방형 표준이 어떻게 원활한 연결을 제공할 수 있는지도 구체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센서에서 클라우드, 멀티 벤더 라인에 이르기까지 이 연결성은 운영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