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가 보안 및 감시 애플리케이션용으로 특화된 2.2 마이크로미터 (μm) 후면조사형 (BSI) 픽셀 기술 플랫폼 기반의 이미징 제품인 AR0521 CMOS 이미지 센서를 선보였다.
이 시리즈 첫 번째 제품인 AR0521은 2592 (H) x 1944 (V)의 액티브 픽셀 어레이의 소형 광학 포맷 1/2.5인치 (7.13mm), 5메가픽셀 (MP) 디지털 이미지 센서이다. 롤링 셔터 리드아웃을 통해 선형 혹은 HDR 모드로 이미지를 캡쳐하고 비닝, 윈도우잉 및 비디오와 싱글 프레임 모드와 같은 정교한 카메라 기능을 제공한다.
이 최신 이미징 솔루션은 8,10 혹은 12-비트 출력을 제공하며 16:9 비디오에 맞도록 1440p 모드로 5MP 6fps (초당 프레임 수)에서 탁월한 비디오 성능을 자랑한다. 더 큰 선형 웰을 제공하면서도 작은 픽셀보다 더 낮은 소음을 만드는 2.2 μm의 BSI 픽셀은 보안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에서 필수인 우수한 저조도 성능을 가능케 한다.
AR0521는 전자 롤링 셔터와 글로벌 리셋 릴리즈 기능을 가지면서도 고급 라인 동기화 제어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멀티-카메라 (스테레오)를 지원한다. 향상된 통합 컬러 및 렌즈 쉐이딩 보정, 디지털 게인 및 동적 결함 보정 등 정교한 디지털 처리 기능들은 깨끗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주로 원격 비디오 감시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AR052은 10비트 출력에서 60fps의 최대 화소로 작동할 때도 매우 적은 전력을 소비한다. 작동 온도 범위는 -30°C 에서 +85°C이며 열악한 환경에서도 실외에서 성공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 이미지 센서 그룹 가전용 솔루션 부서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지안루카 콜리 (Gianluca Colli)는 “저조도 환경에서 고해상도, 고화질의 비디오를 제공하는 기능들이 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 새로운 소자는 여러 가지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향상된 실내 및 실외 보안 시스템의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이런 성공의 핵심 요소는 저조도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고해상도와 30fps의 프레임 속도에서 높은 동적 범위 출력을 만들어내는 능력이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광학 포맷 (4:3, 16:9 & 1:1)의 결과물인 AR0521는 파노라믹 보안 카메라, 공중 촬영용 보안 카메라 및 장거리 보안 카메라 및 스피드 돔 보안 카메라 등 다양한 중급 및 고급 보안 애플리케이션들에 적합하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