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자동화 전문기업인 어드밴텍(지사장 정준교)에서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7 국제공장자동화전 부스참가를 통해 다양한 스마트팩토리 관련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어드밴텍에서 선보인 전시품은 단순 하드웨어가 아니라 소프트웨어와 결합되어 공장 자동화를 보다 쉽고 빠르고 스마트하게 만들 수 있는 솔루션 레디 패키지(Solution Ready Package)가 대부분이었다. 예를 들면 지능형 공장 모니터링 & 보안솔루션, 어드밴텍 WebAccess의 Industry 4.0, 스마트 팩토리 공정 시각화 솔루션,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한 장비 연결 솔루션, EtherCAT 모션 및 I/O 제어 솔루션, 설비 네트워킹 프로토콜과 시스템 통합 솔루션 등을 꼽을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2016년 행사대비 약 20% 이상 더 많은 관람객이 어드밴텍 부스에 방문을 하였으며 설계.개발, 제조 및 유통.물류 등 생산 과정에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이 필요한 업체에서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한다. 특히 실제 적용사례를 통한 적용 가능성 확인 및 자동화 솔루션 적용 후 생산성 극대화를 통해 비용, 프로세스 등에 대한 효과를 직접 보여줄 수있어 관람객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고 했다.
어드밴텍 정준교 지사장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국내 스마트팩토리 보급에 집중할 것이며, 스마트팩토리 생태계 구축을 위한 노력과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리더의 역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2017 스마트공장엑스포+오토메이션월드 전시회의 어드밴텍 부스 동영상 보기]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