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기술)와 OT(운영기술)의 수직적 통합을 통한 제4차 산업혁명을 향한 스마트공장에서의 사이버 보안솔루션을 위해 로크웰오토메이션과 시스코의 협업 성과가 국내에서 공개될 전망이다.
최근 빠르게 공장으로 도입되고 있는 빅데이터 및 분석, 보안, 네트워크, 모빌리티 등 최신 IT 기술과 자동화 기술 중심의 OT(제조운영기술)의 융합이 가속화되면서 제조현장과 상위 기업 시스템이 연결되어 생산현장에서의 실시간 제어와 통합된 정보를 바탕으로 한 경영의사결정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 일환으로 이번 로크웰 오토메이션 부스에서는 IT 및 네트워크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시스코와 시스코의 국내 솔루션 파트너 에스넷시스템과 함께 공장 전체를 아우르는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을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시스코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공장 내 작업자 위치 확인 및 안전관리 시스템, 시설 모니터링 및 보안 시스템을 구현하여 안전하고 유연한 실시간 제조현장 운영 및 관리가 가능하게 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최선남 대표이사는 “이번 스마트공장엑스포는 ‘Bring The Connected Enterprise to Life’ 를 테마로 하여 국내 제조고객이 현실적으로 어떻게 쉽고 간단하게 스마트 제조를 시작하고 구현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참관객과 공유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다.”라며, “자사의 글로벌 전략 제휴 파트너사인 시스코와 그 국내 솔루션 파트너 에스넷시스템과 함께 통합된 안전한 스마트 솔루션을 구현하고 제조 고객의 스마트 팩토리 추진 및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지원하여 국내 제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수 있는 행보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