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는 매우 정밀한 32비트 SAR(successive approximation register)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analog-to-digital converter; 제품명: LTC2508-3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데이터 수집, 산업용 제어, 의료 계측 등을 포함해 수많은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은 정확도와 속도 두 가지 모두를 요구한다. 이 같은 요건은 동일한 시스템에 고분해능 델타 시그마 ADC와 고속 SAR ADC를 사용해서 충족되곤 했다. LTC2508-32는 32비트 저잡음의 디지털 필터 출력과 14비트 1Msps 의 지연 없는 출력을 동시에 모두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하이브리드 ADC 시스템을 간소화 시킨다. 출력은 32비트 단일 SAR ADC 코어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고정밀과 고속 출력이 완벽하게 제공된다.
심지어 동작 온도, 전원, 세기가 변동될 때에도 고정밀도와 고속 출력이 매칭된다. 별개의 비매칭 ADC 2개를 사용하는 기존 솔루션과 다르게, LTC2508-32는 정확도와 속도 두 가지가 독자적으로 통합되어 훨씬 더 우수한 시스템 성능을 구현하면서 솔루션 크기 및 부품 수를 감소시켜 준다.
LTC2508-32는 정밀한 측정 및 빠른 신호 추적을 동시에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3.5ppm로 매우 우수한 최대 선형성을 보장하면서 최대 145dB의 동적 범위를 제공하는 LTC2508-32는 잡음이 존재할 때도 정밀한 측정 기능을 지원한다. 동시에, 고속 1Msps 출력은 입력 신호에서 14비트 차동 및 8비트 커먼모드를 제공하여, 초기에 검출 매커니즘을 활용해 정교한 제어 루프 설계를 실현시킨다. LTC2508-32는 시스템 정확도를 향상시키면서 120dB 이상의 공통모드제거(common mode rejection) 기능으로 전체 입력 범위에서 입력 신호를 직접 디지털화한다.
LTC2508-32는 32비트 고정확도 출력의 잡음 성능과 대역폭을 최적화하도록 설정될 수 있는 고집적 디지털 필터와 61sps의 출력 데이터 속도에서 최대 145dB의 동적 범위를 제공하는 디지털 필터를 내장했다. 내장된 디지털 필터는 대역 외 잡음을 최소 80dB로 감쇄시켜, 아날로그 앤티앨리어싱 필터(anti-aliasing filter) 요건을 완화시키고 시스템 복잡도를 상당히 간소화시켜 준다. 디지털 방식으로 필터 된 출력의 데이터 속도 감소는 저속 프로세서와 원활한 통신을 지원한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