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코리아(대표 켄트 전, www.ti.com)는 PCIe(PCI Express) 1.0, 2.0, 3.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4출력 및 8출력 HCSL(high-speed current steering logic) 클럭 팬아웃 버퍼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LMK00334는 입력 클럭에 대해 4개의 버퍼링한 사본을 생성하며, LMK00338은 8개의 버퍼링한 사본을 생성한다.
이들 디바이스는 가산 지터가 경쟁 디바이스 대비 70% 낮고, 훨씬 더 높은 공급 전원 잡음을 제거하여, 시스템 설계자에게 PCIe 3.0 규격에서 충분한 지터 마진을 제공한다.
특히 2개의 범용 입력이 최대 400MHz까지 동작하고, CML, LVPECL, LVDS, SSTL, HSTL, HCSL 또는 싱글엔디드(Single-Ended) 클럭 및 크리스탈 오실레이터를 포함한 모든 입력 유형과 호환이 가능하다. 또한 핀 모드 제어로 시스템 설계자는 개별 출력 뱅크를 간편하게 켜고 끌 수 있다는 간편성도 제공한다.
두 디바이스는 모두 WEBENCH® 클럭 아키텍처에서 지원되며, 스위치, 라우터를 포함한 고속 통신, 네트워킹 및 데이터 센터 시스템을 위한 클럭 트리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