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뤼셀스하임(Rüsselsheim)에 본사를 둔 젊은 기업인 Archigas가 하노버메세(HANNOVER MESSE 2024)에서 올해의 HERMES Startup AWARD를 수상했다.
올해는 독일 뤼셀스하임(Rüsselsheim)에 본사를 둔 젊은 기업인 Archigas가 HERMES Startup AWARD를 수상했다. 이 결정은 Fraunhofer Society의 회장인 Prof. Dr.-Ing. Holger Hanselka를 의장으로 하는 심사위원회에 의해 내려졌으며, 독일 총리 Olaf Scholz의 참석 아래 HANNOVER MESSE 2024의 개막식에서 발표되었다.
이 수상 작품은 소형, 내습성 센서로, 수소 함량을 빠르고 정확하게 측정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센서는 고급 열전도도 측정 기능을 기반으로 하며, RheinMain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개발되었다. Archigas는 이 센서를 개발함으로써 안전한 수소 생산, 저장 및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데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다.
“수소 기술은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변화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며, 미래의 에너지 시스템의 핵심 요소입니다. 이러한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제 응용 프로그램으로 빠르게 전환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Archigas와 같은 스타트업은 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라고 프라운호퍼 소사이어티의 Prof. Dr.-Ing. Holger Hanselka가 말했다.
Archigas가 개발한 혁신적인 기술은 초소형 크기, 견고한 디자인, 빠른 측정 능력 및 다양한 잠재적 응용 분야에 대한 넓은 범위로 인해 눈에 띈다. Archigas는 수소 경제의 실현을 위한 길을 열고 있는 혁신 주도 기업을 완벽하게 대표한다는 평가다.
HERMES Startup AWARD는 매년 5년 이하의 기업 중 기술적 혁신 수준이 높은 제품이나 솔루션을 인정하는 상으로, HANNOVER MESSE의 개막식에서 전통적으로 수여된다.
하노버메세(HANNOVER MESSE)에 대하여
HANNOVER MESSE는 산업 분야에서 세계 최대의 무역 박람회이다. “산업 혁신”이라는 주제 아래 기계 공학, 전기 공학, 디지털 산업 및 에너지 분야의 전시 기업들이 모여 미래 생산 방법과 에너지 공급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주요 주제로는 인더스트리 4.0/제조-X, 산업용 에너지, 디지털화/인공 지능 및 기계 학습, 탄소 중립 생산, 수소 및 연료 전지가 포함된다. 전시 프로그램은 다양한 컨퍼런스와 포럼으로 보완된다. 올해 행사는 2024년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되며, 노르웨이가 파트너 국가로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