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3일(화)부터 26일(금)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아이씨엔매거진] 글로벌 로봇 기술 선도 기업 오토스토어(AutoStore™)가 오는 4월 23일(화)부터 26일(금)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한국통합물류협회가 주최하는 국제물류산업대전은 운송 물류, 이커머스, 리테일, 창고 물류, 로봇 기술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물류 산업 박람회로, 전 세계의 제조업체, 공급업체 및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제품을 홍보하고 첨단 물류 기술을 선보인다.
오토스토어는 이번 전시회에서 소규모 데모 시스템과 R5 로봇을 전시하고, 오토스토어의 최첨단 풀필먼트 자동화 시스템과 솔루션을 이용한 효율적인 상품 보관 및 출하 등 물류센터 운영 혁신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창고 및 물류 운영의 효율성 증대, 물류센터 운영 비용 절감, 공간 최적화 등 오토스토어 시스템의 차별점을 확인할 수 있는 실제 국내 도입 사례를 공유하며 국내 기업의 물류 센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기업의 효율적인 상품 보관 및 출하를 지원하는 풀필먼트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오토스토어는 자체 개발한 큐브형 자동 저장 시스템을 통해 기업이 공간, 인력, 비용 등의 측면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물류센터 및 창고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오토스토어의 솔루션은 물류센터의 면적, 높이, 모양 그대로 맞춰 낭비되는 공간 없이 설치가 가능해, 기존의 보관 방식 대비 75%의 공간 절감이 가능하다. 특히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R5 로봇은 단일 장애 지점 없이 99.7%의 가동률을 통해 기업이 주문 정확도를 높이고 풀필먼트 및 배송 시간을 단축하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경수 오토스토어코리아 대표는 “오토스토어는 글로벌 물류산업의 미래를 제시하는 리더로서 계속해서 물류산업의 혁신을 주도하고 모든 국내 고객에게 가장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토스토어의 최신 기술과 시스템은 킨텍스 제2전시장 9D101번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