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2일

    사피온, 데이터센터용 AI반도체 ‘X330’에 개발 편의성 높인 SW 풀스택 제공

    HW와 함께 사용자 개입 최소화 목표로 편의성 향상

    데이터센터용 AI반도체 ‘X330’

    글로벌 AI 반도체 기업인 사피온(SAPEON, 대표 류수정)은 기존 제품 대비 4배 성능을 제공하는 데이터센터용 AI 반도체 ‘X330’이 개발자의 편의성을 높인 SW 풀스택을 함께 제공한다.

    사피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차세대지능형반도체기술개발사업과 SW컴퓨팅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의 지원을 받아 지난 2020년부터 데이터센터향 인공지능 반도체를 개발중이다. 사피온 코리아는 올해 기존제품인 X220 기반 NPU Farm 구축 및 공공/민간 실증 서비스 검증을 진행하고, 실제 상용서비스에 도입되는 사례를 늘려 나가고 있으며, 24년에서는 X330을 적용하여 확장할 예정이다.

    사피온은 이번에 발표한 X330반도체 HW와 함께 개발자 개입의 최소화를 목표로 편의성을 향상시킨SW 풀스택(Full Stack) 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K-클라우드 사업인 NPU Farm 사업에서, NHN Cloud는 올해 SAPEON X220을 파일럿 인프라로 도입하였다. 해당 인프라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상품화를 위한 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노타AI와 함께 ITS 스마트 교차로 솔루션 서비스를 실증하고 있다.

    IO-Link Wirel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