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자동화 소프트웨어, 수소 솔루션 효율성 및 안전성 향상과 탄소 배출량 감소, 출시기간 단축 지원
글로벌 기술 및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에머슨(Emerson)이 수소 관련 독점 기술을 보유한 호주의 스타트업 ‘Cavendish Renewable Technology(CRT)’와 협력해 에머슨의 자동화 및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CRT의 수소 생산 솔루션 공급을 가속화한다.
에머슨은 이번 MOU를 통해 소프트웨어와 제어 시스템, 계측, 밸브, 안전 솔루션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자동화 전문 지식과 포트폴리오를 CRT의 수소 전해조 및 암모니아 처리 장비에 활용할 예정이다.
CRT의 독점적인 전해질 기술은 화석 연료 대비 비용 경쟁력 있는 규모로 녹색 수소를 생산할 수 있다. 또한 CRT의 암모니아 용액은 암모니아를 직접 전기로 전환할 수 있어 전기가 생산되기 전에 암모니아를 수소로 다시 전환하는 것보다 훨씬 적은 에너지를 사용하는 원스텝 공정을 자랑한다.
양사는 에머슨의 공정 자동화 기술력과 CRT의 혁신적인 수소 기술력으로 더욱 탄탄한 자원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 안정적으로 수소 생산 솔루션을 공급하며 글로벌 수소 응용 분야의 혁신을 주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이씨엔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