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체 관계없이 SSD에 유용한 다수의 드라이브 관리 기능 제공
낸드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의 글로벌 선두주자 솔리다임(Solidigm)이 전체적인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하드웨어만으로 제공할 수 있는 수준보다 더 나은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솔리다임 시너지 2.0(Solidigm Synergy™ 2.0) 소프트웨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솔리다임 시너지 소프트웨어는 솔리다임 SSD의 성능을 자동으로 향상시키는 솔리다임 시너지 드라이버(Solidigm Synergy™ Driver), 그리고 모든 제조업체의 SSD 상태 보고와 도구를 제공하는 솔리다임 시너지 툴킷(Solidigm Synergy™ Toolkit)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다운로드 시에는 드라이버와 툴킷 모두 설치하는 것을 권장한다.
최신 버전의 솔리다임 시너지 2.0 소프트웨어는 모든 SSD 사용자의 PC 사용자 환경을 개선한다. 솔리다임 SSD에서 가장 핵심 부분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제조업체와 관계없이 모든 SSD에 유용한 다수의 드라이브 관리 기능을 제공해 준다. 솔리다임은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SSD 제품을 결합하고 있으며, 이러한 혁신을 바탕으로 향후 최종 사용자에게 추가적인 개선사항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능형 및 반응형 스토리지 드라이버
회사측은 “솔리다임 시너지 드라이버는 모든 솔리다임 클라이언트 SSD와 호환되며,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 기능을 제공한다. 페스트 레인(Fast Lane)은 가장 자주 액세스하는 파일을 파악하고, 더 빠른 액세스를 위해 파일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여 드라이브가 가득 찬 경우에도 성능을 유지하도록 하는 기능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솔리다임 P41 플러스SSD(Solidigm™ P41 Plus SSD)와 함께 사용하면 드라이브 용량이 50% 차 있는 경우에도 최대 120% 더 빠르게 랜덤 읽기 속도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솔리다임 시너지 툴킷용으로 재구성된 동적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raphic User Interface, GUI)는SSD 활동 모니터링, 보고서 실행, 작동 온도 보기, 드라이브 상태 확인 등을 쉽게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