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대표이사 리안밍)가 새로운 제로 트러스트 액세스 솔루션 ‘Enterprise Secure Access’ (이하 ESA)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씨디네트웍스 ESA는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의 안전한 원격 액세스를 통해 기업 내부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면서 효율적이며 사용하기 쉬운 하이브리드 네트워킹 환경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ESA는 SDP (Software-Defined Perimeter) 및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기업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기 전 사용자 ID, 디바이스 보안 및 사용자 동작을 확인해 사용자와 디바이스를 인증한다.
씨디네트웍스 한국 영업 대표 박광현 상무는 “전례없는 코로나 엔데믹으로 국내 기업들이 사내망 원격 액세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액세스를 구현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ESA는 효과적이고 안전한 원격 액세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신 보안 인프라에 적응해 하이브리드 작업 공간을 수용하는 동시에 기업 애플리케이션, 디바이스 및 데이터를 보호한다”고 말했다.
씨디네트웍스 ESA는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호스팅 위치와 상관없이 기업 인트라넷,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애플리케이션을 하나의 안전하고 균일한 플랫폼으로 통합해 준다.
아이씨엔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