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SIG(Special Interest Group)가 오늘 차세대 블루투스 오디오인 LE 오디오를 정의하는 풀세트 사양을 완성했다고 발표했다.
LE 오디오는 무선 오디오 성능을 개선하고 보청기 지원 기능을 추가했으며, 새로운 블루투스 기능인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 기능을 소개했다.
마크 파월 블루투스 SIG CEO는 “우리 회원사들은 지난 몇 년간 그들에게 부과된 많은 도전들을 극복하고 블루투스 SIG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사양 개발 프로젝트를 완성했다”고 밝히고, “LE 오디오는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의 출시 등 무선 오디오 시장의 가능성을 넓혀가고 있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는 삶을 변화시키는 오디오 환경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친구와 가족을 더욱 가깝게 하며, 공공장소에서 더욱 쉽게 오디오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LE 오디오는 블루투스® 오디오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할 뿐만 아니라 미래의 무선 오디오 혁신을 위한 이상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새롭고 유연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LE 오디오 기능과 시장에 또다른 기술 소개를 위해 블루투스 SIG는 이미 새로운 작업에 돌입했다.
LE 오디오의 기능과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루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LE 오디오 사양 페이지(링크)에서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씨엔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