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에이디링크, 미디어텍 SoC 기반 AIoT SMARC 모듈 출시

    엣지에서 AI 구동과 멀티 4K 디스플레이 지원, 뛰어난 전력 효율

    AD링크
    에이디링크의 새로운 모듈은 SMARC 2.1 사양의 숏 사이즈로, MediaTek® Genio 1200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고 엣지에서 AIoT와 4K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도록 설계되었다

    에이디링크(ADLINK)는 미디어텍(MediaTek) SoC에 기반해 설계한 최초의 SMARC 모듈을 출시했다.

    업체측은 MediaTek® Genio 1200 프로세서를 활용하는 SMARC COM 모듈은 고성능 인공지능(AI) 및 그래픽 중심 기능을 갖추고 있어 엣지(Edge)에서 다양한 AIoT 사용 사례에 이상적이라고 밝혔다. 여기에는 첨단 스마트홈, 휴먼-머신 인터페이스(HMI), 4K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서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로봇 공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된다.

    미디어텍 AIoT 사업부 부사장인 리차드 루(Richard Lu)는 “MediaTek의 Genio AIoT 플랫폼은 엣지에서 차세대 혁신을 주도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위해 설계되었다.”고 소개했다.

    에이디링크의 MediaTek Genio 1200 SMARC 모듈은 컴퓨팅 집약적 워크로드를 실행하기 위한 옥타 코어 CPU(2.2GHz의 4x Cortex-A78 + 4x Cortex-A55), 고급 3D 그래픽을 위한 5코어 GPU, 그리고 딥 러닝/신경망(neural network) 가속/ 컴퓨터 비전과 같은 온디바이스 AI 처리를 위한 APU(AI 프로세서 유닛)를 지원한다.

    에이디링크는 미디어텍과 긴밀히 협력하여 AI 및 그래픽 중심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스마트하고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이 모듈은 고성능, 온디바이스 AI 및 멀티태스킹 컴퓨팅 기능과 저전력 소비 및 확장된 온도 옵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시스템 통합자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복잡한 AI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으며, 모든 산업에서 다양한 AIoT 사용 시나리오에 이상적인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에이디링크의 시니어 제품 매니저인 앙리 파르멘티에(Henri Parmentier)는 “이 모듈은 강력한 8코어 CPU, 그리고 GPU와 APU 통합을 통해 이전에 x86 플랫폼에서만 볼 수 있었던 컴퓨팅 능력과 50% 절감된 전력 엔벨로프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 고객은 막대한 작업 부하를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에너지 비용을 줄이고 탄소 배출량을 해결할 수 있다. 고급 지능형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이씨엔매거진

    IO-Link Wireless
    우청 기자
    우청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 매거진 테크니컬 에디터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과 디지털전환을 위한 애널리틱스를 모아서 뉴스와 기술기사로 제공합니다.
    • Mobile World Live
    • AW2025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MWC
    파스텍 배너 300
    semicon 2025
    Hannover messe
    embeddedworld 2025

    Related articles

    산업 네트워크 관련 2025년도 10대 이슈 전망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가 산업 네트워크 관점에서 바라보는 2025년도 10대 이슈 전망을 발표했다

    래티스, 에지에서 클라우드까지 저전력 FPGA 제공

    래티스 반도체는 래티스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소형 및 미드레인지 FPGA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 생산 설비 및 공장의 보안 메커니즘에 집중해야”.. 힐셔 CTO

    힐셔의 토마스 라우흐(Thomas Rauch) CTO는 전세계 생산 설비와 공장은 강화된 보안 메커니즘에 집중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파스텍 배너 300
    파스텍 배너 300
    파스텍 배너 300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