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인피니언, 전력 반도체와 드라이버를 하나의 패키지로 통합

    인피니언, 최대의 효율과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는 CIPOS™ Tiny IPM 출시

    인피니온 CIPOS™ Tiny IPM
    Infineon CIPOS™ Tiny IPM

    사용자 편의성을 앞세운 여러가지 부품이나 기능을 하나의 패키지로 통합하여 단순화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디스크리트 전력 반도체와 드라이버를 하나의 패키지에 통합한 지능형 파워모듈(IPM)이 출시됐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자사의 CIPOS™ Tiny IPM(Intelligent Power Module) 제품군에 CIPOS Tiny IM323-L6G 600V 15A 제품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 신제품 IPM은 TRENCHSTOP™ IGBT RC-D2 스위치와 첨단 SOI 게이트 드라이버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최대의 효율을 달성하고 신뢰성을 향상시키며 시스템 크기와 비용을 최소화한다.

    CIPOS Tiny IM323-L6G는 디스크리트 전력 반도체와 드라이버를 하나의 패키지에 통합하여 디자이너가 설계 작업에 쏟아야 하는 시간과 노력을 줄여 시장 출시 기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대의 장점을 제공한다. 이 모듈은 주요 가전제품, 특히 가정용 에어컨 드라이브에 적합하다.

    인피니언은 “CIPOS Tiny IM323-L6G는 최대 1.2kW, 1~20kHz 동작 범위의 3상 인버터에 최적화되었다.”고 밝히고, “최신 600V TRENCHSTOP™ RC-D2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모노리딕으로 다이오드를 통합하여 IGBT 스위치는 175°C의 최대 접합부 온도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새로운 C5SOI 게이트 드라이버 기술을 채택해서 모터 출력에서 네거티브 전압 스파이크에 대한 견고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최소 3µs의 단락 회로 성능을 보장하며, 높은 수준의 보호 기능 및 보호 동작을 제공한다. 과전류나 저전압이 발생되면 교차 전도를 방지하고 모든 스위치를 턴오프시킨다.

    인피니언은 2022년말까지 CIPOS Tiny IM323 시리즈에 6A 및 10A 제품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추가 정보는 www.infineon.com/CIPOS에서 볼 수 있다.

    아이씨엔매거진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AW2025
    • Mobile World Live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MWC
    파스텍 배너 300
    semicon 2025
    Hannover messe
    embeddedworld 2025

    Related articles

    TI, GaN(질화갈륨) 전력 반도체의 자체 제조 역량 4배로 강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가 일본 아이주 제조 시설에서 GaN(질화 갈륨) 기반 전력 반도체 제조를 시작했다

    바스프, 차세대 IGBT 반도체 위한 고성능 폴리프탈아미드(PPA) 소재 출시

    바스프가 차세대 전력 반도체 IGBT 하우징 제조에 최적화된 PPA 울트라미드 어드밴스드N3U41 G6을 개발했다

    전력손실 절반으로 줄인다.. TI GaN IPM 출시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업계 최초로 250W 모터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650V 3상 질화 갈륨(GaN) IPM을 출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Hannover messe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