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키사이트, NTT 도코모와 O-RAN 에코시스템 향상을 위한 MOU 체결

    개방형 표준 인터페이스에 구축된 멀티벤더 5G 네트워크 배포 개선

    logo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일본 최대 규모의 이동통신 기업인 NTT 도코모(NTT DOCOMO)와 개방형 표준 인터페이스에 구축된 멀티 벤더 5G 네트워크의 개발 및 배포를 지원하고 O-RAN(Open Radio Access Network) 에코시스템의 향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에는 RAN에서의 무선 리소스 관리 역량을 개선하고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멀티 액세스 에지 컴퓨팅(MEC), 인공 지능(AI), 머신러닝(ML) 기술의 사용을 간소화시켜 주는 RAN Intelligent Controller(RIC) 기술 개발이 포함된다. 사용자는 키사이트 RICtest를 활용해 수천 개의 O-RAN 네트워크 요소를 시뮬레이션하고 Near 및 Non-real time RIC 동작을 효율적으로 검증할 수 있다.

    키사이트 O-RAN 네트워크 아키텍트(KORA)는 NTT 도코모가 가상 RAN(vRAN) 검증 환경을 통해 5G O-RAN 에코시스템 테스트베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5G O-RAN 에코시스템 테스트 랩은 기업이 다양한 테스트, 검증, 상호 운용성, 최적화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KORA는 포괄적이며 확장 가능한 소프트웨어 중심 솔루션 제품군을 하나로 모아 사용자가 초기 설계 및 개발부터 제품 검증 및 배포에 이르는 모든 워크플로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키사이트 5G 에지 투 코어 산업 부문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인 칼리안 선더(Kalyan Sundhar)는 “키사이트는 해당 업계가 차세대 모바일 통신의 토대를 다지기 시작했던 2015년부터 NTT 도코모와 견고한 협업 관계를 구축해 왔다”며, “우수한 5G O-RAN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O-RAN 표준 성공에 있어 굉장히 중요하다. O-RAN 표준에서는 여러 이용 사례 요구사항과 관련해 통신사업자 롤아웃 계획을 지원하는 멀티벤더 인프라를 배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두 기업 모두 2018년에 설립되어 전 세계 300여 개의 기업을 지원하는 O-RAN Alliance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키사이트는 개방형 인터페이스, 클라우드, 전송, 보안, 포괄적 테스트 및 통합과 관련해 주요 기술 및 테스트 사양의 개발을 주도하며 O-RAN 사양 우선순위를 주도하는 위원회의 공동 의장직을 맡고 있다.

    NTT 도코모 RAN 개발 부서 총괄 관리자인 사다유키 아베타(Sadayuki Abeta)는 “NTT 도코모는 글로벌 통신사업자들에게 5G O-RAN 에코시스템을 통해 개방형 가상 RAN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키사이트는 5G 개발 관련 테스트 및 통합의 핵심 기여자이며 키사이트의 테스트 장비 및 기능은 O-RAN이 보다 빠르게 그다음 상업화 단계로 넘어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IO-Link Wireless
    우청 기자
    우청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 매거진 테크니컬 에디터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과 디지털전환을 위한 애널리틱스를 모아서 뉴스와 기술기사로 제공합니다.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키사이트, 엔비디아 6G 리서치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AI 연구 협업

    키사이트가 엔비디아 6G 리서치 클라우드 플랫폼 솔루션 파트너로 선정됐다

    코보, 5G 매시브 MIMO 프리 드라이버 출시

    코보(Qorvo)는 3.5GHz에서 39dB의 이득을 제공하고 +29dBm의 피크 전력을 달성하는 프리 드라이버를 출시한다

    클라이언트용 Arm CSS, LLM 속도 향상과 시스템 전력 효율성 제공

    Arm은 모바일에서의 선도적인 AI 기반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클라이언트용 Arm 컴퓨팅 서브시스템(CSS)을 발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