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2월 4, 2025

차량용 48V 배터리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안정적인 전력 드라이버

48V 배터리 시스템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전기차, 트럭, 전동 스쿠터, 태양광 패널용 배터리팩 등 성장하는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리튬이온 배터리 시스템은 음의 전압과 양의 전압으로부터 보호되어야 하며, 과전류 시에 배터리를 수 마이크로초 이내에 부하로부터 빠르고 안정적으로 차단해야 한다. 또한 배터리 유닛이 한 차량 전용으로 사용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상태 진단 및 보호 임계값 구성 기능이 매우 중요하다.

인피니언, 차량용 듀얼 채널 하이사이드 게이트 드라이버
인피니언, 차량용 듀얼 채널 하이사이드 게이트 드라이버

이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SPI 인터페이스가 있는 스마트 게이트 드라이버 EiceDRIVER™ 2ED4820-EM을 출시했다. 이 게이트 드라이버는 인피니언의 80/100V OptiMOS™ MOSFET과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며, 48V 보드넷의 고전류 부하 스위칭에 매우 적합하다.

EiceDRIVER APD 제품군에 속하는 스마트 듀얼 채널 하이사이드 게이트 드라이버 2ED4820-EM은 -90V에 이르는 음의 전압과 +105V에 이르는 전압을 견딜 수 있다. 단락(short circuit) 및 접촉 불량 시 이와 같은 다양한 전압 조건이 발생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하이사이드 또는 로우사이드 측정을 위한 전류 감지 증폭기를 포함한다.

로우사이드 측정은 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기존 션트 저항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 PCB 공간 및 전반적인 전력 소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내장된 2개의 출력 채널을 통해 충전 경로를 제어하거나 배터리 충전과 방전 전류 경로를 분리하여 PCB 공간과 전반적인 비용을 더욱 줄일 수 있다.

아이씨엔매거진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aw2025
  • ACHEMA 2027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MWC
파스텍 배너 300
semicon 2025
embeddedworld 2025
Hannover messe

Related articles

인피니언, 자율주행 4D 이미징 레이더 구현하는 레이더 MMIC 출시

인피니언이 차세대 자율주행 구현을 위한, 4D 및 HD 이미징 레이더를 구현하는 레이더 MMIC를 출시했다

매스웍스-NXP, BMS의 새로운 방식을 공유하다

매스웍스(Mathworks)는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와 협력해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을 위한 모델 기반 설계 툴박스(Model-Based Design Toolbox, MBDT)를 출시했다

실리콘랩스, 초저전력 와이파이 6 및 블루투스 LE 5.4 모듈 출시

실리콘랩스는 SiWx917Y 초저전력 와이파이 6(Wi-Fi® 6) 및 블루투스 저에너지(Bluetooth® LE) 5.4 모듈을 출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파스텍 배너 300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