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이 미르(MiR)의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하고, 배치가 용이한 AMR(자율이동로봇)의 가치를 인식하면서 부품 공급난에도 불구하고 2021년 큰 폭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2022년에도 지속적인 성장과 강력한 구매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쇠렌 E. 닐슨(Søren E. Nielsen) 미르(MiR) 사장은 지난해 부품난에도 불구하고 큰 폭의 성장세를 이루었으며, 다양한 환경에서 작동이 가능하고, 더 무거운 물품을 운송할 수 있는 새로운 로봇을 통해 미르의 시장 확장 전망이 밝다고 피력했다.
물류 업계를 위한 새로운 운송 카드 견인 솔루션인 MiR250 후크(Hook)에 대한 기대감도 높이 평가했다. “지난해 출시된 또 다른 새로운 솔루션인 MiR250 후크(Hook)는 효율적으로 여러 유형의 운송 카트를 견인할 수 있는 방안을 기다려온 물류 분야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새로운 솔루션을 배치한 기업들이 혜택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미르는 2015년 첫 번째 로봇을 출시한 이후, 토요타(Toyota), 포드(Ford), 포레시아(Faurecia) 등과 같은 자동차 및 전자산업 분야의 주요 다국적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평을 받아왔다.
미르 AMR은 지속적으로 이러한 시장에서 성장세를 기록하는 동시에, 최근에는 내부 운송을 최적화 및 자동화하고자 하는 물류 및 포장 소비재(CPG: Consumer Packaged Goods) 분야에서도 강력한 매출 호조를 기대하고 있다. 2021년 출시된 미르의 더욱 강력한 새로운 로봇인 MiR600과 MiR1350은 새로운 시장 부문에서 최고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에 미르는 2021년 매출이 전년대비 42%나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12월에는 300대에 가까운 로봇 월간 매출을 달성했다.
모바일 로봇에 대한 자율운송으로의 전환에 대한 이슈가 가속화되면서, 미르의 AMR이 더욱 주목받기 시작했다. 더 많은 기업들이 AMR을 다른 자동화 솔루션에 통합할 수 있는 방안에 주력하기 시작한 것.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이 미르의 로봇관리 소프트웨어인 미르플릿(MiRFleet)이다.
닐슨 사장은 “고객들은 동시에 여러 모바일 로봇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안에 주력하고 있으며, 미르플릿은 이를 실현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산업 분야와 관계없이 모든 기업들은 사용 편의성, 내비게이션, 확장성 및 안전에 대한 엄격한 요건을 필요로 하며, 안전하고 완벽한 솔루션을 IT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는 미르의 능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밝히고, “미르플릿은 AMR이 효율적인 경로를 선택하도록 함으로써 로봇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차별화된 요소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