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공장 업계뉴스 PTC, 삼성엔지니어링과 AR∙IoT 사업개발 MOU 체결

PTC, 삼성엔지니어링과 AR∙IoT 사업개발 MOU 체결

건설현장에 AR로 생산성혁신, 운영현장에는 IoT 통해 실시간 데이터관리

PCT - 삼성엔지니어링, MOU
삼성엔지니어링, 플랜트 현장에 디지털을 입히다

PTC와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5월 28일 ‘AR 및 IoT 기술을 활용한 신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emorandum of Understanding)’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플랜트 건설∙운영과 디지털 혁신∙솔루션 분야에서 양사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플랜트 현장에 대한 디지털 기술 적용과 사업화를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삼성엔지니어링의 국내외 현장 대상 PTC코리아의 디지털 기술 적용, △디지털기술 기반의 플랜트 건설∙운영 솔루션 공동사업화 추진 등을 위해 협업하게 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디지털솔루션 기업인 PTC와 손잡음으로써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게 됐다. PTC는 글로벌 AR∙IoT 플랫폼 기업으로 가트너(Gartner)가 발표한 ’20년 최고의 AR∙IoT 리더’에 선정되기도 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PTC의 AR 기술을 플랜트 건설현장에 적용, 사전에 구현함으로써 프로젝트 품질 제고, 생산성 향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양사는 이미 협업에 돌입, 오는 7월 AR기반 스마트 현장관리시스템 오픈을 앞두고 있다.

아이씨엔매거진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