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롤러, 사이버 보안 아키텍처, 개선된 시스템 가용성, 워크플로우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프로세스 기능 선보여
로크웰오토메이션이 프로세스 플랜트 운영제어시스템인 분산제어시스템(DCS) PlantPAx® 5.0을 새롭게 발표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이번에 출시한 새로운 버전의 제어시스템은 산업 생산자들이 공장 전반에 걸쳐 확장 가능한 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과 탁월한 운영을 제공하여 공장 운영 라이프사이클을 개선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컨트롤러 전용 공정 기능성을 도입해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시스템 자산 가용성을 향상시켜 규제를 받는 업계가 규제를 준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에, 전사적으로 분석 능력을 도입할 수 있도록 한다. 직관적 형태의 워크플로우와 업계를 선도하는 사이버 보안 표준을 통해 각 팀은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공장들이 더 빠르게 수익을 구현할 수 있는 DCS (Distributed Control System) 인프라를 설계, 도입,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짐 윈터(Jim Winter) 로크웰오토메이션 글로벌 공정 총괄은 “이번에 PlantPAx 5.0의 새로운 시스템 기능들은 고객사가 설계와 시운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크게 개선되었다. 향상된 기능성은 공정 관리 레이어를 기업에 통합하는 전반적인 능력을 한 차원 높인다. 우리는 시스템 라이프사이클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상의 리스크를 낮춤으로써 최종 사용자에게 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할 혁신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프로세스 플랜트 분야의 엔드 유저들은 전통적인 DCS로 인한 부담 없이 경험 개선의 혜택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요구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5.0 버전은 기존 사용되고 있던 DCS를 혁신했으며, 1)설치공간 감소, 2)프로젝트 일관성, 3)워크플로우 간소화, 4)사이버보안 강화, 5)분석기능 탑재 등의 주요 기능을 포함한다.
또한, 공장 운영 제어용 공정 전략에 부합하는 워크플로우를 활용해 증강현실 등 다양한 경험을 구현한다. 소프트 센서, 이상 감지, 모델 예측 제어 등 공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예측 및 규범 모델을 활용하는 확장성 있는 분석 패키지를 구현한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아태지역 산업 디렉터 하미트 싱 소디(Harmeet Singh Sodhi)는 “PlantPAx® 5.0 컨트롤 시스템은 공장 설치 공간을 줄이고, 일관성과 효율성을 높이며, 운영의 보안과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아태지역의 고객들에게 훨씬 더 큰 경쟁적 이점을 창출하고, 수익성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