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X RT 크로스오버 프로세서와 와이파이/블루투스 솔루션 통합
MCUXpresso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에서 MCU와 와이파이/블루투스 플랫폼 솔루션을 통합해 IoT 제품 개발을 간소화하고 가속화
NXP 반도체는 자사의 와이파이/블루투스(Wi-Fi/Bluetooth) 솔루션과 i.MX RT MCU 크로스오버 프로세서를 MCUXpresso®에서 지원하고, 이로써 제품 개발을 극적으로 간소화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NXP는 이번 통합을 통해 자사의 EdgeVerse™ 엣지 컴퓨팅과 보안 플랫폼의 연결성 기능을 확장했다.
NXP는 와이파이와 블루투스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이번 신규 커넥티드 엣지 플랫폼을 통해 개발자들이 더욱 원활하고 비용 효율적인 실행을 할 수 있도록 NXP의 i.MX RT MCU와 고급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쉽게 페어링하는 유연성을 제공하게 되었다.
론 마티노(Ron Martino), NXP의 엣지 프로세싱 수석 부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통합된 기능은 완벽히 테스트되고 인증된 NXP의 제품군을 통해 플랫폼 개발에 원스톱 접근법으로 제공해 주어 개발자들은 무선장치를 쉽고 빠르게 배포할 수 있다”고 말했다.
NXP는 MCUXpresso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내에서 드라이버 지원을 사전 통합함으로써 개발자에게 유연하고 확장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로써 개발자들은 규정준수 가속화, 제품 출시시간의 획기적 단축, 와이파이 또는 와이파이/블루투스 콤보 배포 간소화를 간소화 할 수 있다.
“NXP와 협력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유블록스의 기본 무선 모듈은 NXP의 MCUXpresso SDK와 i.MX RT MCU와 통합하면서 복잡성과 장벽을 낮춰 수많은 장치와 IoT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배포할 수 있을 것이다. 완벽히 테스트되고 인증된 유블록스의 전문 등급 모듈은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 절감을 보장한다. 이로써 설계자가 무선 연결성을 쉽게 추가하는 동시에 장치의 핵심 가치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 하칸 스베게루드(Håkan Svegerud), 스위스 반도체 및 모듈 제조업체 유블럭스(u-blox) 수석 디렉터
이런 신규 플랫폼들은 적정 MCU를 와이파이 또는 와이파이/블루투스 콤보 장치와 매칭할 수 있으며, 개발자에게 사물인터넷(IoT), 산업, 자동차, 커뮤니케이션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전력 요구사항에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NXP는 프리RTOS(FreeRTOS)를 운영체제로 하는 i.MX RT 크로스오버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와이파이/블루투스 드라이버와 커뮤니케이션 스택을 사전 통합하여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한다. MCUXpresso SDK를 통해 개발자들은 무선 커넥티비티를 AI/머신 러닝 기능,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i.MX RT 제품군에 통합된 그래픽 가속기에 쉽게 결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