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가 새로운 STS 소프트웨어 개선 사항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프로그래밍 및 디버깅 환경, 테스트 실행 속도, 병렬 테스트 효율성은 물론, NI STS(반도체 테스트 시스템)의 전반적인 장비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켜 테스트 프로그램 개발을 가속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I STS(반도체 테스트 시스템)
NI STS(반도체 테스트 시스템)

자동화 테스트와 자동된 측정 시스템의 개발 및 성능 증대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플랫폼 제공기업인 NI (나스닥: NATI)는 프로그래밍 및 디버깅 환경, 테스트 실행 속도, 병렬 테스트 효율성은 물론, NI STS(반도체 테스트 시스템)의 전반적인 장비 효율성을 대폭 향상하는 새로운 STS 소프트웨어 개선 사항을 발표했다.

시장 상황이 제약을 받게 됨에 따라 반도체 양산 테스트 엔지니어는 생산에 필요한 새로운 테스트 프로그램을 개발, 디버깅 및 배포하는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기를 원한다. STS 소프트웨어 2019는 테스터에 액세스할 수 없는 사용자에게 테스트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향상된 오프라인 환경을 제공한다. 추가적인 개선 사항에는 중복 인스트루먼트 프로그래밍을 위해 간소화된 드라이버 환경과 사용 편의성이 뛰어난 디지털 스캔 지원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향상된 디버깅 환경 덕분에 관련 DUT 사이트와 핀을 선택하기만 하면 멀티사이트 애플리케이션에서 대화식 측정을 신속하게 수행하고 자동화 테스트를 디버깅할 수 있다.

반도체 운영 및 제조 담당자 역시 동일한 시장 상황으로 인해 패키징 및 테스트 장비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여 수익성을 개선해야 한다는 부담을 안고 있다. STS 소프트웨어 2019는 테스트 실행 시간을 단축하는 최적화된 계측 드라이버와 병렬 테스트 효율성을 높이는 향상된 스레드 관리를 바탕으로 테스트 처리량을 증대시킨다. 또한 STS에서는 소프트웨어 전환 시간을 단축하여 로트 간에 테스터 설정을 바꿔야 할 경우에 대비하므로 활용률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장비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

NI의 리투 파브르(Ritu Favre) 반도체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반도체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테스트 비용을 절감해야 한다는 요구사항을 안고 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병렬 처리, 속도, 효율성을 크게 향상하는 동시에 NI STS의 기능을 확장했다. 새롭게 개선된 STS 소프트웨어 2019는 고객이 더 빠르고 저렴한 비용으로 시장에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상당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NI STS 홈페이지 https://www.ni.com/ko-kr/shop/electronic-test-instrumentation/what-is-the-semiconductor-test-system.html 참조.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