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0 인치 터치스크린의 신호대잡음비를 대폭 향상시킨 maXTouch® TD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제품군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이 maXTouch®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3종 및 최적화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마이크로칩, 차량 터치스크린 최적화 EMI 지원 정전용량식 터치 컨트롤러 신제품
마이크로칩, 차량 터치스크린 최적화 EMI 지원 정전용량식 터치 컨트롤러 신제품

이 터치 컨트롤러 TD 제품군은 신호대잡음비(Signal-to-Noise Ratio, SNR)를 크게 향상시킨 새로운 차동 상호 신호 획득 방식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매우 두꺼운 유리/플라스틱 커버 렌즈의 사용과 최대 4.5mm 두께의 폴리메틸메타크릴레이트(PMMA) 소재의 두꺼운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의 멀티 핑거 터치를 지원한다.

주요 대상 애플리케이션은 CSD(Center Stack Display)와 내비게이션 시스템이다. 또한, 자동화 및 생산 시설과 같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도 매우 이상적이라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MXT1067TD, MXT1189TD, MXT1665TD 디바이스는 9~13인치 차량용 터치스크린용으로 비용을 최적화한 변형 제품들로써, 최대 20인치 터치스크린을 지원하는 최근 출시된 MXT449TD, MXT641TD, MXT2113TD, MXT2912TD 디바이스와 더불어 마이크로칩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한다.

각 디바이스는 기능 안전성과 관련하여 증가하는 요구에 부합하며,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 국제표준(Automotive SPICE, A-SPICE) Level 3와 ISO 26262 자동차 기능안전표준에 정의된 자동차 위험등급(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 ASIL) B 요건에 따라 설계되었다.

TD 제품군의 모든 디바이스는 EMI 최적화 도구를 통해 터치 컨트롤러의 방사 방출(RE)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한 고유한 파형정형(Waveform Shaping)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개발자들은 마이크로칩의 전 세계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센터의 제품 전문가와 협업하고, 이 도구를 이용하여 사용자 정의 RF 한계를 입력할 수 있으며 터치 감지 획득에 사용되는 전송된 버스트 파형의 모양을 조정할 수 있다.

파형정형은 해당 도구에서 파생된 펌웨어 매개 변수를 통해 이루어지며, 개발자는 원격 무선도어 잠금장치와 같은 다른 차량 내 애플리케이션들과 함께 동작하도록 기본적인 버스트 주파수를 설정할 수 있다. 이렇게 설정된 매개 변수는 maXTouch 구성 파일에 간단히 추가되며, 구성파일은 터치 컨트롤러의 성능을 개별적인 고객의 디자인에 맞게 커스터마이즈한다.

이러한 프로세스를 통해 개발자는 원하는 EMI/EMC 성능을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구성 설정에 따른 실험과정을 제거함으로써 값비싼 비용의 EMC 테스트 챔버 시간을 적게는 몇 시간, 많게는 몇 주까지 줄일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차량용 터치스크린 솔루션은 디자인 과정을 대폭 간소화하고 시간을 단축시킴으로써, 개발자들은 전 차종에 걸쳐 다양한 크기와 사용 사례, 다양한 커버 렌즈 재질 및 두께에 대해 동일한 디자인 환경과 제품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마이크로칩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사업부 부사장 패니 더벤하그(Fanie Duvenhage)는 “전 세계에 위치한 8곳의 애플리케이션 및 센서 전담 디자인센터들에서 마이크로칩의 디바이스를 지원하므로, 고객사들은 화면 크기와 종횡비부터 디스플레이의 종류와 제공업체, 전체 스택업의 아키텍처에 이르기까지 모든 필요 요소에 맞게 설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