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가 무선 기기에 빠르고 쉽게 집적되어 조립 단가를 최소화해주는 Wi-Fi 플렉서블 안테나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옆으로 체결되도록 설계된 케이블 타입의 플렉서블 206994 안테나 시리즈로 공간 제약이 많은 소형 Wi-Fi 기기 제품이 필요로 하는 고성능 RF 전송 기능을 제공한다.
고현종 한국몰렉스 안테나 사업부 팀장은 최근에 소형화되는 기기들은 모두 설계 시 공간의 제약을 더욱 심하게 받게 된다면서 이는 보드 뿐 아니라 제품 케이스 전체의 크기에도 큰 과제를 안겨주고 있다고 제품 개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중앙 체결식 구조를 가진 기존의 케이블 안테나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에는 적용하기 어려울 수 있으나, 몰렉스가 이번에 출시한 측면 체결식 안테나는 어느 애플리케이션이든 적용이 가능하다. 이 측면 체결식 플렉서블 안테나들 중 206994시리즈는 소형 기기에 적합한 단극 안테나이며204281시리즈는 쌍극 안테나로서 케이블 길이와 상관없이 완벽한 송신과 접지 독립성을 필요로 하는 기기에 적합하다.
최근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기기들은 주파수 호핑, 스펙트럼 확산 및 OFDM 모듈화 등 세밀한 기술을 사용해 여러 종류의 무선 신호를 담아야 한다고 언급한 고현종 팀장은 2.4 및 5.0GHz 전파는 라이센스가 없어 더욱 신호가 밀집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더욱 전문적으로 설계되고 정밀하게 제조된 안테나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몰렉스가 이 제품의 출시로 좋은 해답을 제시했다고 강조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