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

    몰렉스, Wi-Fi 플렉서블 안테나 출시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가 무선 기기에 빠르고 쉽게 집적되어 조립 단가를 최소화해주는 Wi-Fi 플렉서블 안테나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옆으로 체결되도록 설계된 케이블 타입의 플렉서블 206994 안테나 시리즈로 공간 제약이 많은 소형 Wi-Fi 기기 제품이 필요로 하는 고성능 RF 전송 기능을 제공한다.

    몰렉스, Wi-Fi 플렉서블 안테나
    Wi-Fi 플렉서블 안테나 (이미지. 몰렉스)

    고현종 한국몰렉스 안테나 사업부 팀장은 최근에 소형화되는 기기들은 모두 설계 시 공간의 제약을 더욱 심하게 받게 된다면서 이는 보드 뿐 아니라 제품 케이스 전체의 크기에도 큰 과제를 안겨주고 있다고 제품 개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중앙 체결식 구조를 가진 기존의 케이블 안테나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에는 적용하기 어려울 수 있으나, 몰렉스가 이번에 출시한 측면 체결식 안테나는 어느 애플리케이션이든 적용이 가능하다. 이 측면 체결식 플렉서블 안테나들 중 206994시리즈는 소형 기기에 적합한 단극 안테나이며204281시리즈는 쌍극 안테나로서 케이블 길이와 상관없이 완벽한 송신과 접지 독립성을 필요로 하는 기기에 적합하다.

    최근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기기들은 주파수 호핑, 스펙트럼 확산 및 OFDM 모듈화 등 세밀한 기술을 사용해 여러 종류의 무선 신호를 담아야 한다고 언급한 고현종 팀장은 2.4 및 5.0GHz 전파는 라이센스가 없어 더욱 신호가 밀집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더욱 전문적으로 설계되고 정밀하게 제조된 안테나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몰렉스가 이 제품의 출시로 좋은 해답을 제시했다고 강조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키사이트, Wi-Fi 7용 무선 연결 테스트 플랫폼 출시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Wi-Fi 7을 지원하는 E7515W UXM 무선 연결 테스트 플랫폼을 출시, IEEE 802.11be 표준의 새로운 이용 사례를 지원한다.

    키사이트, 위성통신용 위상 어레이 안테나 제어 및 교정 솔루션 출시

    키사이트가 위성 설계자가 초기 검증 단계에서 설계를 신속하게 테스트할 수 있는 혁신적인 교정 및 특성화 솔루션인 새로운 위상 어레이 안테나 제어 및 교정 솔루션을 출시한다

    마우저, 노르딕 세미컨덕터 nRF7002 Wi-Fi 6 컴패니언 IC 제품 공급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의 nRF7002 Wi-Fi® 6 컴패니언 IC 제품을 공급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