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이 1기가비트 아키텍처에 기반한 산업용 I/O 플랫폼을 출시하고, 스마트 제조 구현을 위한 실시간으로 정보 제공이 가능한 차세대 산업 제어 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새롭게 출시한 알랜브래들리 FLEX 5000 I/O 모듈은 한층 더 고속화된 연결과 확장된 대역폭으로 대용량의 데이터를 컨트롤러에 전달할 수 있다. 이에 제조 엔지니어는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에 대비한 미래지향적인 제어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FLEX 5000I/O는 DLR(Deviceed Level Ring), 선형 및 스타형 토폴로지와 함게 통신 기능을 지원하는 1기가비트 아키텍처에 기반해 만들어졌다. 향후 버전에서는 패러렐 이중화 프로토콜(PRP: Parallel Redundancy protocol)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 I/O 모듈을 통해 OEM 및 공정 작업시 생산성을 높일 수 있으며, 간소화된 배선과 설계로 엔지니어링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여기에 수직 및 수평 마운팅 옵션과 코퍼 및 파이버 미디어 옵션을 제공하는 유연한 아키텍처로 인해 간편한 설치를 지원한다.
설치에 필요한 하드웨어 요구사항이 최소화되었으며 이는 온도가 낮은 북극의 유전지대로부터 고온의 적도부근 광산지대에 이르기까지 극한의 환경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로슈 차토쓰스리드하란(Rosh Chathoth Sreedharan) 로크웰오토메이션 제품관리자는 ”유연상과 안정성이야말로 I/O 플랫폼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말하고, ’Logix 5000 시리즈 기술과 함께 FLEX 5000 I/O 플랫폼을 사용하면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에 알맞는 I/O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자신의 공정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지능형 제어를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