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20일

NXP 반도체, 전기차 개발 플랫폼 ‘그린박스’ 출시

차세대 전기차용 컨트롤 알고리즘 및 에너지 관리 작업의 설계와 테스트에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프로세싱 플랫폼

NXP 반도체가 차세대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개발 플랫폼 ‘그린박스(GreenBo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린박스는 자동차 제조사 및 공급업체들이 NXP의 S32 자동차 프로세싱 멀티코어 플랫폼에서 차세대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개발을 시작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한다.

전 세계적으로 배출 가스에 대한 규제나 연비 기준이 더욱 강화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기존 자동차 제조사나 신규 시장 진입업체들은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에 대한 부담도 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그린박스는 차세대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에 필수적인 새로운 제어 알고리즘과 에너지 관리 작업을 설계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고성능 프로세싱 플랫폼을 제공한다.

그린박스는 NXP의 차세대 S32 전기화(electrification) MCU를 위한 개발 플랫폼 중 하나이다. 이 개발 플랫폼은 NXP S32 자동차 프로세싱 플랫폼의 일부로서, 보안이 우수하며 폴트 톨러런트(fault tolerant)로 설정 되었다. S32 전기화 MCU는 미래의 전기/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EV/HEV) 애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집약적인 계산 및 메모리 요건을 해결하도록 한다. 개발자는 그린박스를 통해 고급 타이머, 모터 제어 주변 장치 및 아날로그 서브 시스템 등 고도로 최적화된 고성능 주변 장치 조합을 사용해, 자체 개발한 하드웨어와 연결할 수 있다.

그린박스는 두 가지 구성으로 제공된다. 하나는 완전형 전기차 개발용으로, 모터 제어 및 배터리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다른 하나는 하이브리드 개발용으로 전기차 뿐만 아니라 기존 엔진 제어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AUTOSAR 운영 체제 및 MCAL 드라이버를 포함한다.

NXP는 2월 27일 뉘른베르그에서 개막하는 ’2018 임베디드 월드’에서 NXP 그린박스 개발 플랫폼의 미래 하이브리드 전기차용 전기 모터 및 내연 엔진 애플리케이션 모두를 관리하는 차세대 MCU 성능을 시연할 예정이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AW2025
  • K-BATTERY Show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지속가능한 스마트 그리드 혁신을 위해 엔지니어가 고려해야 할 것들

5G 기술은 고급 IoT 및 엣지(Edge) 사용 사례를 지원한 것과 마찬가지로 IoE(Internet of Energy)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이라 할 수 있다

피엠그로우, 전기차 배터리 안전 알림 서비스 출시

피엠그로우는 전기차 배터리 ‘안전 알림 서비스’인 ‘와트세이프(WattSafe)’를 출시했다

지멘스, 지속 가능한 배터리 산업 발전 지원을 강화하다

지멘스는 글로벌 배터리 얼라이언스( GBA)에 가입하고, 지속 가능한 배터리 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을 한층 강화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파스텍 배너 300
오토모션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