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2.11a/b/g/n 듀얼밴드 Wi-Fi 설계 간소화
세계적인 투자자 워렌 버핏이 소유한 버크셔 해서웨이의 계열사로 글로벌 시장에서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사이프레스 세미컨덕터(Cypress Semiconductor)의 WICED® CYW43907 평가 키트(사진)를 판매한다. 이 평가 키트는 생산 단계까지 소자를 평가하는 제품으로서 생산 준비가 끝난 IoT(사물인터넷) 설계를 생산할 때 출시 시간, 위험, 비용을 크게 개선시키는 뛰어난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우저가 판매하는 사이프레스의 WICED CYW43907 평가 키트는 사이프레스의 CYW43907 SoC(시스템 온 칩)를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CYW43907 무선 SoC는 듀얼밴드 802.11n(2.4GHz 및 5GHz) Wi-Fi와 32비트 Arm® Cortex®-R4 애플리케이션 마이크로컨트롤러 서브시스템이 결합된 제품이다. SRAM 2MB와 더불어 이더넷(RMII/MII), UART, SPI/QSPI 및 I2C 등 다양한 표준 인터페이스를 갖췄다.
평가 보드의 동작 전압은 3.3V이다. RJ-45 이더넷 커넥터, 내장형 PCB 안테나, 외장 안테나 커넥터, 내장형 프로그래머, 디버거를 특징으로 하며 마이크로SD 카드 슬롯도 갖췄다. 또한 Arduino Uno와 호환되는 헤더를 제공하므로 센서 및 기타 주변장치용 Arduino 쉴드를 이용해 하드웨어 성능을 프로토타입으로 구현할 수 있다.
CYW43907 평가 키트에 지원되는 WICED(임베디드 디바이스용 무선 인터넷 연결) Studio는 IoT 설계에 필요한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로서, SDK는 단일 IDE(통합 개발 환경)에 라이브러리 및 Wi-Fi 코드 사례, Bluetooth® 및 결합 연결을 포함한다. 이 개발 플랫폼은 가정 자동화, 의료, 보건 및 피트니스, 음성, 산업 IoT와 같은 무선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될 수 있다.
박은주 기자 news2@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