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지사장 조재휘)는 초소형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70(DataMan 70)시리즈와 정전기 방전(electrostatic discharge, ESD) 안전 바코드 리더기 제품군을 출시하며 산업용 바코드 리더기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데이터맨 70은 제조업체와 물류 업체에서 사용하는 싱글라인 및 래스터 레이저 바코드 스캐너와 비슷한 가격대이나 훨씬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구성 옵션이 유연하고, 크기가 작아 생산 라인이나 기계류 내부의 좁은 공간에 쉽게 설치할 수 있다.
회사측은 ”업계 최고의 바코드 판독 알고리즘과 개별제어형 LED로 최적화되어 있어 높은 판독률을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22.2mm x 35.8mm x 42.4mm의 초소형 사이즈이지만, 가장 까다로운 라벨 기반 바코드 판독 애플리케이션도 수행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향상된 이미지 형상 기능을 제공하여 손상되거나 왜곡된 라벨 기반 코드도 읽을 수 있으며, 고정형 제품이기 때문에 유지 보수도 간편하다.
코그넥스는 또한 다양한 종류의 ESD 안전 바코드 리더기 제품군을 함께 발표했다. 코그넥스의 대표적인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360, 150/260 및 50 시리즈와 유선 휴대용 리더기 데이터맨 8050HD/HDX 시리즈에 ESD 보호 하우징 옵션이 추가되면서 코그넥스 고객은 정전기 방전으로 인한 부품 손상을 막을 수 있게 되었다.
두 물체 사이에 갑자기 정전기가 흐르는 현상인 정전기 방전은 전자 장치를 손상시켜 데이터 오류를 야기할 수 있다. 특히 가연성 환경에서는 폭발이나 화재까지도 발생할 수 있어서 매우 위험하다. 코그넥스의 ESD 안전 바코드 리더기는 모든 인클로저 부품에 ESD 안전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모든 광학 부품에 정전기 방지 코팅을 적용하여 부품 손상을 막아준다.
데이터맨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는 1D 및 2D 코드 판독 특허 알고리즘을 통해 판독이 어렵거나 훼손된 코드도 판독할 수 있다. 데이터맨8050HD/HDX 유선 휴대용 리더기는 1D 바코드뿐만 아니라 까다로운 2D 직접 부품 마킹(DPM) 코드도 정확하게 해독한다. 이와 더불어 견고한 ESD 보호 하우징은 아무리 열악한 환경에서도 ESD 안전성을 보장해 준다.
코그넥스는 ”데이터맨 70은 뛰어난 성능의 초소형 바코드 리더기로 수명이 짧은 기존의 레이저 바코드 스캐너를 대체할 수 있다. ESD 안전 바코드 리더기 역시 전자 업계에 매년 수십억 달러 규모의 손해를 끼치는 정전기 방전을 예방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생산 비용을 줄인다.”라고 밝혔다.
조재휘 코그넥스 지사장은 “코그넥스는 혁신적인 바코드 리더기 제품을 선보이며 바코드 리더기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