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가 12A 초박형의 쿼드 출력 스텝다운 µModule®(파워 모듈) 레귤레이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의 FPGA, GPU, ASIC 및 프로세서의 열을 낮추기 위해 사용되는 히트싱크나 콜드 플레이트의 레귤레이터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9mm x 15mm x 1.82mm 초박형 LGA 패키지로 제공되며, 단일 출력(12A), 듀얼(6A & 6A, 또는 9A & 3A), 또는 쿼드(각각 3A) 레귤레이터로 구성될 수 있다. 이렇게 여러가지 조합의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스템 디자이너들은 심플하고 컴팩트한 µModule 레귤레이터 하나만을 이용해서도 FPGA, GPU, ASIC 및 프로세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다양한 전압 및 부하 전류 요건을 충족할 수 있다.
LTM4643은 1.82mm 높이의 매우 얇은 패키지로 제공되기 때문에 PCB의 뒷면에도 실장이 가능하다. 이로써 메모리나 커넥터 같은 부품 위의 공간을 보다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LTM4643은 PCle 애플리케이션의 후면 PCB조립이라든지, 임베디드 컴퓨팅, 데이터 스토리지, 의료용 이미징 및 산업용 시스템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고전력의 FPGA, GPU, ASIC 및 프로세서의 열을 낮추기 위해 일반적인 히트 싱크 또는 콜드 플레이트 아래에 레귤레이터를 넣어야 하는 곳에 이상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4개 채널은 1.2MHz 디폴트 스위칭 주파수 또는850kHz ~ 1.5MHz범위의 외부 클럭과 주파수 동기화가 가능하며, 입력 리플을 최소화하기 위해 90° 역위상으로 동작된다. LTM4643은 4V 이상의 외부 바이어스 공급을 추가해 2.375V의 낮은 입력 공급 전압에서도 레귤레이트가 가능하다. 출력 과전압, 과전류 및 과온도에 대한 보호 기능도 레귤레이터 내에 포함되어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