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19, 2025

TI, 오토모티브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EMC 성능을 제공하는 초크리스 고속 CAN 트랜시버 제품군 출시

TI코리아(대표이사 켄트 전)는 미국 및 유럽 지역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요구하는 EMC(electromagnetic compatibility)의 모든 업계 규격을 충족하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 트랜시버 제품군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TCAN1042 및 TCAN1051 CAN 트랜시버 제품군은 높은 수준의 버스 결함 보호 기능과 빠른 CAN 유연한 데이터 속도(FD), 업계에서 가장 짧은 루프 지연시간을 지원하므로, 다양한 오토모티브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적의 보호 기능 및 고성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CAN 트랜시버 제품군의 주요 기능 및 장점

– 주요 국제 기구의 EMC 표준 규격 충족: 16개의 AEC-Q100 인증 제품은 미국(SAE J2961) 및 유럽(IBEE-Zwickau) 지역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EMC 요건을 충족한다. 8개의 산업용 제품은 CISPR 22, IEC 61000-4-6(10V), IEC 61000-4-4 기준 A(4kV) 및 IEC 61000-4-3(80MHz~2.7GHz, 100V/미터)을 충족한다.

– 공통 모드 초크 제거: 이들 제품을 사용하면 외부적인 잡음 억제 공통모드(common-mode) 초크 부품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오토모티브 및 산업용 설계의 BOM(bill of materials) 비용과 공간을 절감할 수 있다.

– 높은 수준의 버스 결함 보호 및 ESD (electrostatic discharge) 보호: 최대 70V에 이르는 높은 수준의 버스 결함 보호는 12V, 24V, 48V 배터리 요건을 상회하며, 24V DC 산업용 전원 공급 장치도 보호하므로 DC 전압 단락에 대해서 CAN 버스 핀을 보호한다. 또한 15kV까지 ESD를 보호하므로 외부적인 TVS(transient voltage suppression) 다이오드를 필요로 하지 않아 보드 면적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대역폭 향상: 최대 5Mbps에 이르는 높은 CAN FD 속도는 CAN 네트워크 상에서 전자 제어 유닛과 노드 사이의 통신 속도 및 데이터 전송 용량을 향상시킨다.

–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유연성: 175ns의 업계에서 가장 짧은 루프 지연시간을 달성하므로 시스템 설계에서 높은 마진을 실현하며, 더 긴 거리 네트워크와 CAN 버스로 더 많은 노드들을 추가할 수 있다.

24개 8핀 CAN 트랜시버 TCAN1042 및 TCAN1051 제품군은 현재 공급 중이며,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최저 0.48달러이다. TCAN1042 디바이스는 대기 모드와 버스 웨이크업 기능을 제공하며 결함 보호, 비트 레이트 및 레벨 쉬프팅을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다. TCAN1051 디바이스는 사일런트 모드(silent mode)를 제공하며 결함 보호, 비트 레이트 및 레벨 쉬프팅을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ACHEMA 2027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Hannover messe

Related articles

소프트웨어로 이루어지는 제조 혁신 – 보쉬의 디지털 제조 전략

독일 울름에 위치한 보쉬 렉스로스의 모델 팩토리는 개방형 표준으로 모범적인 제조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차량용 반도체 글로벌 선두업체는? 선두 2개 업체가 24% 점유

차량용 반도체 주요 공급 업체로는 인피이언과 NXP가 각각 13.5%와 10.4%를 보이며, 전년에 벌어졌던 격차를 다시 3% 포인트 수준으로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AI 데이터센터의 도전과 혁신, “키사이트 ‘KAI 아키텍처’가 해법”

키사이트가 AI 클러스터 구성 요소를 실제 워크로드로 에뮬레이션하여 검증함으로써 고객이 데이터 센터 내 AI 처리 역량을 확장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 솔루션 포트폴리오인 KAI(Keysight AI) 아키텍처를 출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파스텍 배너 300
파스텍 배너 300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