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버 산업박람회(Hannover Messe)에서 2015년 9월 출시 예정인 EPLAN Platform 2.5 버전이 먼저 공개될 예정이다. EPLAN Platform의 개정관리는 엔지니어링 공정의 중요한 부분으로, 특히 전기 및 유체 동력 엔지니어링을 비롯한 여러 전문분야를 하나의 데이터베이스로 작업하는 경우 더욱 그렇다. 한 가지 핵심 과제는 프로젝트 내에서 여러 차원의 개정을 관리하는 것으로, 새로운 EPLAN Platform 2.5는 페이지/영역별로 특화된 개정관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능적 구조, 위치 정의, 전문분야와 같은 프로젝트 영역을 독립적으로 개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언제나 전체 프로젝트 참여자들이 공정 전반에 걸쳐 변경사항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표준화 용이성
매크로는 표준화를 위한 효율적인 접근방식이다. 사용자는 여러 유형 및 위치지정 개체를 통해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부분 회로를 간단하고, 손쉽게 추가할 수 있다. 새로운 매크로 탐색기는 이러한 공정관리를 용이하게 해주며, 매크로는 회로도나 테이블, 심지어 다중 선택을 통한 작업도 가능하다. 매크로 유형 및 각기 다른 표시 유형은 보다 쉽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전과 마찬가지로 빠르고 쉽게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2.5 버전은 매크로 당 여러 이름으로 관리할 수 있는데, 이는 하나의 매크로를 여러 부분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항목에 특화된 매크로를 생성할 필요가 줄어든다.
간단한 터미널 스트립 관리
EPLAN Platform 2.5는 사용자에게 향상된 터미널 편집기를 제공한다. 그래픽 방식으로 표현되는 터미널 유형 및 카테고리는 선택된 터미널 스트립을 빠르고 정확하게 검증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만약이 변경이 필요하다면, 직접 터미널 편집기에서 처리가 가능하며, 부품이나 구성요소들 또한 편집기에서 직접 입력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터미널은 드래그&드롭 방식으로 터미널 스트립에 따라 적절하게 분류할 수 있다. 터미널 편집기의 정보 표기는 구조적으로 저장할 수 있어, 사용자가 가장 중요한 정보로 빠르게 전환하거나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 결과 편리하고 간단한 터미널 스트립의 중앙 집중식 관리와 터미널 및 터미널 레이아웃 다이어그램에 대한 예측 가능하고 검증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간편한 선로 구현
케이블이 어셈블리 팀에 의해 레이아웃되기 전에, 일반적으로 단선도를 이용해 계획 및 종합적인 문서화가 먼저 이뤄져야 한다. EPLAN Platform 2.5는 장치/설비에 상응하는 해당 케이블 레이아웃을 위해 사용자에게 추가된 기능을 제공한다. 단선 기능을 이용해 사용자는 단일-폴(One-Pole) 배선 계획을 완성하고, 이 정보를 EPLAN FieldSys 가 모듈에 전달할 수 있다. 이는 정확한 배선경로 및 케이블 길이를 정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다른 실질적인 장점은 FieldSys가 모든 케이블 경로 설계 요소를 위한 정확한 주문 리스트를 자동으로 컴파일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씨엔 온라인 뉴스팀 news@icnweb.co.kr
[하노버메쎄] 이플랜, HannoverMesse에서 EPLAN Platform 2.5 버전 발표
아이씨엔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