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 times Fieldbus with just one PCI card
실시간 산업용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업체인 힐셔코리아(지사장 원일민)가 하나의카드에 2채널을장착한 필드버스(Fieldbus) 마스터/슬레이브 카드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기존의 CIF-Series와 달리 힐셔 자체 기술로 개발된 network controller인 netX가 장착되어 있으며, 다채널을 지원하는 netX 기술을 통해 출시됐다.
2채널 CIFX-series는 독립된 두 개의 통신 Channel이 하나의 PCI slot에 장착되도록 개발 되었다. 현장에서 사용하는 Controller의 크기가 작아지고 Slot의 숫자가 줄어드는 트랜드를 반영하여 기존에 두 장의 카드를 사용하던 것과 Performance는 동일하지만 크기와 가격은 줄어드는 이득을 사용자에게 가져다 주게 되었다.
모든 카드는 Extended type으로 설계되어 70℃의 사용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어드레스 설정을 위한 로타리 스위치도 함께 장착되어 있다. 사용자는 주요 필드버스인 PROFIBUS, CANopen, 그리고 DeviceNet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Firmware의 선택에 따라 2채널 Master 또는 2채널 Slave로 사용가능하다. 2개의 Channel은 동일한 Application Interface와 Data Exchange를 Dual-Port-Memory 통신또는 DMA통신을 통해 제공한다.
카드의 Configuration은 Hilscher에서 공급하고 있는 FDT/DTM 기반의 Configuration tool인 SYCON.net을 통해서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Configuration tool과 같은 Software, 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매뉴얼, Trouble shooting에 필요한 Guide등 모든 필요자료는 제품에 포함되어 함께 공급된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