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8일

로크웰오토메이션, 가스텍 2014에서 혁신기술 선보일 계획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오는 3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Gastech 2014 에 전시사로 참여한다.

세계 3대 국제가스행사 중 하나로 18개월마다 열리는  ‘가스텍(Gastech) 전시회 및 컨퍼런스(Gastech Korea 2014
http://www.gastechkorea.com/ko/)’는 극동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며, 업스트림, 미드스트림, 다운스트림을 아우르는 전체 오일 & 가스 어플리케이션에 관련된 약 40개국, 400여개 국내외 글로벌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업체들은 현재 오일 & 가스 업계에서 대두되고 있는 에너지 비용 상승, 환경 규제 강화 이슈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대거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본적으로 현재 오일 & 가스 산업에서 안전은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이며, 그렇기에 고객이 운영하고 있는 주요 선박, 해양 설비 및 플랜트의 예상치 못한 Shutdown을 예방하고, 다운타임을 최소화시켜 가동시간을 극대화하고, 안전성을 보장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이런 과제를 해결하면서도 생산성과 가용성을 극대화하고, 프로세스 자체 및 주변 환경 혹은 운영하는 인력을 보호할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LNG 플랜트, 에코쉽 및 LNG 연료 추진선박, FLNG 등에 대한 새로운 수요와 유해가스 배출 모니터링을 위한 자동화 솔루션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면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온쇼어/오프쇼어를 아우르는 관련 역량을 본 전시회에서 보여줄 계획이다.

메인 컨트롤 부문에서는 고객의 가용성과 안전성을 함께 확보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한다. 적은 비용으로 일반 자동화 시스템과 독립적으로 운용될 수 있는 프로세스 세이프티(Process Safety) 시스템인 AADvance™ 와 LNG 연료 추진 선박에 적용되는 통합 ICPS(Integrated Information, Control, Power & Safety) 시스템을 선보인다. 또한 iTAS (intelligent Terminal Automation System) 솔루션을 시연하여, 터미널 어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제어 및 정보 솔루션을 공개한다.

전력 제어 부문에서는 주 추진기관(main propulsion), Thruster, 펌프와 컴프레셔 및 보조 시스템까지 적용될 수 있는 고압 인버터인 PowerFlex 7000 마린 드라이브와 최적화된 모터 제어 및 보호 기능을 갖춘 CENTERLINE 저압 MCC (Motor Control Center)를 소개할 예정이다. 해양 어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전력 및 모터 제어 솔루션으로 고객은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및 모니터링, 설비 유지 보수가 가능하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참조1. Gastech Korea 2014 무료참관 사전등록 http://www.gastechkorea.com/ICN3
참조2. 로크웰오토메이션 Oil & Gas 소개 http://oilandgas.rockwellautomation.com

아이씨엔매거진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Mobile World Live
  • AW2025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MWC
파스텍 배너 300
semicon 2025
sps 2024
Hannover messe

Related articles

한국에머슨, ‘H2 MEET’서 수소 경제 발전 위한 토탈 자동화 솔루션 제시한다

한국에머슨은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수소 산업 전문 전시회 ‘H2 MEET’에 참가해 수소 경제 발전을 위한 토탈 자동화 솔루션을 소개한다.

국내 조선업계, 중국 제치고 세계 시장 수주 1위 올라서

올해 2022년 상반기 국내 조선업체들의 수주가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전세계 발주량 중 45.5%를 수주하여 2018년 이후 4년 만에 상반기 수주실적 세계 1위에 올랐다.

[이슈] EU, 현대중공업의 대우조선해양 합병 안된다

현대중공업(HHI)의 대우조선해양(DSME) 인수를 통한 합병에 빨간불이 켜졌다. 합병이 물거품이 될 처지에 놓인 것이다. 현대중공업측의 독점 구제방안 제출이 실제 이뤄지지 않았으며, 이것이 이번 EU측의 승인 거절 방침의 주요 요인으로 비쳐진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파스텍 배너 300
파스텍 배너 300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