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저압 MCC에서 제공했던 EtherNet/IP 지원 기능을 고압 Allen-Bradley CENTERLINE MCC(Motor Control Center : 모터 제어 센터)에 포트폴리오까지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 통합 EtherNet/IP 네트워크의 기능을 통해 제조업체는 공장 전반에 걸쳐 생산 및 에너지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고, 프리미어 통합을 통해 간소화된 장치 프로그래밍 기능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의 고압 MCC제품 매니저인 김정황 부장은 고압 부분까지 EtherNet/IP가 지원하는 MCC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고 언급하고, “저압 MCC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EtherNet/IP 통합을 통해 고객은 상세한 생산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공장 엔지니어가 쉽게 잠재적인 문제를 예상하고 장비 오류를 예방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모터 등의 공장에 있는 자동화 자산 가용성이 높아지고 유지보수 비용은 낮아진다.”고 말했다.
단일한 표준 네트워크를 활용하면 전체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이 간소화되며 사용자는 시스템의 어떤 지점에서든 유연하게 데이터를 제어하고, 구성하고 수집할 수 있다. 또한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프리미어 통합(Premier Integration)을 활용하여 사용자는 Rockwell Software Studio 5000 엔지니어링 및 설계 툴 및 환경에서 MCC를 구성하고 시운전할 수 있어서 이중화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오류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이더넷 연결을 통해 고압 CENTERLINE MCC(CENTERLINE 1500 모터 컨트롤러(NEMA타입)/OneGear 7.2 kV 모터 컨트롤러(IEC타입)) 사용자는 원격으로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다. 따라서 공장 직원 및 엔지니어는 잠재적으로 위험한 상태 및 전원 기기에 노출되지 않으면서 안전하게 MCC를 모니터링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진단할 수 있다. 공장 어디에서든 MCC의 성능을 파악할 수 있어서 유지보수 직원이 MCC에 들어갈 필요가 거의 없어지므로 진단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더불어 위험한 상황에 노출되는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보호 장비를 갖추는 시간도 절감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Allen-Bradley IntelliCENTER® 기술을 통해 CENTERLINE MCC는 통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전 구성 및 사전 테스트된 네트워크를 사용한다. 설치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 앤 플레이 설정으로 설치 시간이 절감되며 지능형 진단 및 오류 예측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여 장비 가동 중단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