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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로봇산업협회, 북미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 개최

이날 세미나에서는 미국시장 진입 및 확정 전략, 바이어 분류 및 대응 전략 그리고 세일즈 시스템 구축방안에 대해 BDMT Global 임수지 대표가 강연을 진행했다

한국로봇산업협회(KAR; 회장 김진오)는 대전광역시, 대전테크노파크와 7월 26일(화) 대전테크노파크 지능로봇산업화센터에서 2024년 북미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미국시장 진입 및 확정 전략, 바이어 분류 및 대응 전략 그리고 세일즈 시스템 구축방안에 대해 BDMT Global 임수지 대표가 강연을 진행하였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물류 트렌드 및 시장 동향에 대해 포트로직스 최형철 대표가 강연을 이어갔다.

한국로봇산업협회는 지난 7월 26일(금), 대전시, 대전테크노파크와 함께 2024년 북미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한국로봇산업협회는 지난 7월 26일(금), 대전시, 대전테크노파크와 함께 2024년 북미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미지. KAR)

임수지 대표는 미국은 2024년에 78억 5천만 달러로 세계 로봇시장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자타공인 매우 거대한 시장이라고 설명하고, “미국 내 더 많은 산업분야에서 자동화 구현을 위한 로봇서비스를 채택하고 있고, 미국 로봇산업은 아직 성장단계에 있으므로 기회가 충분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미국의 제조업 르네상스가 시작되며 혁신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과 미국 업체와 협력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열렸다”며, 전략적인 시장 접근을 강조했다.

최형철 대표는 물류 트렌드 관련하여 “코로나 이후 온디맨드 비즈니스 혁신을 통한 온ㆍ오프라인 연결을 통해 유통업과 물류업을 구분하는 경계가 점점 더 사라지고 있다. 이는 곧 물류 분야에서의 디지털라이제이션, 디지털 트윈에 대한 수요로 증가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서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구현 비용이 낮아지면서 물류 생태계 발전을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도, 다양한 데이터의 복잡성과 스토리지 및 연산능력의 낭비, 정보 유출 가능성 등을 해결해야 할 과제라고 밝혔다.

아이씨엔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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