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 전지 및 수소 생산 뿐 아니라 AI 지원 커넥터 개발 등을 위한 연결 기술을 소개
“지속 가능한 산업의 활성화”
이것이 2024년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하노버 산업 박람회(하노버메세 2024)의 주제이다. 미디어 하이라이트 투어에서 관심 있는 언론인들은 세계 최고의 산업 박람회에서 소개되는 가장 혁신적인 기술에 대해 미리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도 여기에 참가한다. HARTING 그룹은 All Electric Society를 설계하는데 적극적으로 기여하게 될, 연료 전지 및 수소 생산 뿐 아니라 AI 지원 커넥터 개발 등을 위한 연결 기술을 소개한다. 녹색 미래는 재생 가능 자원에서 나온 모든 에너지가 이후 전기로 변환되는 세상을 의미한다.
연료 전지를 위한 연결 기술
올해 하노버메세(HannoverMesse)의 동반자 국가는 ‘노르웨이’다. HARTING은 주제와 관련하여, 노르웨이 회사 TECO 2030과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프로젝트를 미디어 투어에서 사전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수소를 에너지로 변환하는 연료 전지를 구상한다.
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은 이곳에 연결 기술을 공급하고 있다. Han-Modular® 외에도, 트랜스듀서에 M12/RJ45 커넥터 한 쌍이 설치되어 데이터와 에너지의 안전한 전송을 보장한다. 이러한 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HARTING은 All Electric Society의 구현에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AI-지원 커넥터 개발
동시에, HARTING은 AI 지원을 통한 커넥터 개발을 전시하고 있다. 협력사인 Microsoft 및 Siemens와 함께 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은 인공 지능이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산업 제품 개발을 혁신하는 방법을 시연한다.
자연어 입력은 높은 수준의 정교한 Microsoft 인식 알고리즘과 문맥 이해를 통해 해석되어 특정 요구 사항에 AI 제품을 적응시키고 HARTING 커넥터의 도움으로 CAD 소프트웨어(Siemens)를 위한 3D 모델을 생성한다. 이는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으로 적응된 연결 솔루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가장 절약형 자원 배치를 보장한다.
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은?
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은 산업용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는 선도적 글로벌 공급업체다. 약 6,200명의 직원이 전 세계 44개의 판매 회사, 15개의 생산 시설 및 6개의 개발 시설에서 활약하고 있다. HARTING 커넥티비티 솔루션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전송을 위해 사용된다. 응용 분야로는 운송, e-모빌리티, 재생 에너지 생산, 자동화 및 기계 엔지니어링 등이 있다. 2022/23년, 가족 소유 경영 기업인 HARTING은 10억 3천 6백만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HARTING은 1990년대 후반에 서울에 사무실을 처음 설립하면서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2014년 이래로 HARTING Korea는 조립 센터를 설립하고 사무실을 성남으로 이전하는 등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HARTING Korea는 자동화, 기계, 로봇, 조선, 철도, 배전 및 재생 에너지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